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도시비전 2차년도 가시적 성과 도출 위해 종합 점검

  • 기자명 yeosu258 (..)
  • 조회수 556
글씨크기

도시비전의 실행력 제고를 위한 점검과 부진사업 대책 마련에 집중

여수시(시장 주철현)는 도시비전 선포 1주년을 맞이하여 ‘국제 해양 관광의 중심, 여수’ 건설의 조기 실현을 위해 ‘시민중심 소통도시’ 등 5대 핵심전략별 추진상황에 대해 종합적으로 점검키로 했다.

앞으로 한 달간 도시비전 5대 분야 108건의 단위사업을 대상으로 자체 점검반을 편성해 사업별로 당초 계획 대비 추진실적을 점검한다. 부진사업에 대해서는 관계 부서와 합동으로 문제점을 분석해 협업을 통한 대책 마련 등 사업의 정상화를 도모할 계획이다.

시는 매월 주요 현안사업에 대해서 수시로 점검을 실시하고 있으며 매 분기마다 공약사항 및 도시비전 추진상황 보고회를 개최하고 있다. 10월중에는 점검결과를 바탕으로 도시비전 선포 1주년 추진성과 및 계획 보고회를 가질 예정이다.

송병구 여수시 기획예산과장은 “도시비전은 민선6기 최상위 계획이자 시정목표로서, 지난 1년이 비전 수립 및 실행계획의 준비 단계였다면 2차 년도는 본격적인 발전 단계로 가시적 성과를 도출해야할 때”라며 “비전 전반에 대한 점검을 통해 문제점을 보완하고 새로운 행정환경에 적극 대응하도록 시정을 운영함으로써 우리시가 지향하는 ‘국제 해양관광의 중심, 여수’ 달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한편 여수도시비전은 민선6기 출범 직후 공무원과 각계각층의 전문가, 시민들이 함께 ‘국제 해양관광의 중심, 여수’ 실현을 위해 여수의 미래 비전을 담아 수립했다. ‘시민중심 소통도시’, ‘지역경제 활력도시’, ‘교육복지 으뜸도시’, ‘문화관광 창조도시’, ‘사람중심 행복도시’ 등 5대 핵심전략을 내용으로 지난해 10월 8일 주철현 시장 취임 100일을 맞아 선포되었다.

문의 : 기획예산과 김형민 ☎061-659-340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