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추석 연휴기간 모든 생활정보 시 홈페이지에서 제공

  • 기자명 yeosu258 (..)
  • 조회수 591
글씨크기

PC나 스마트폰을 통해 교통, 생활민원, 의료기관 및 약국 등 모든 정보 제공

여수시(시장 주철현)는 26일부터 시작되는 추석 연휴기간에 고향을 찾는 귀성객과 관광객들이 유용하게 이용할 수 있는 생활민원 정보들을 시 홈페이지의 팝업서비스를 통해 PC나 스마트폰으로 안내한다.
  
고향을 찾아 심야에 도착하는 귀성객들이 궁금해 하는 심야 시내버스 임시운행 정보와 성묘를 위해 영락공원을 방문하기에 편리하도록 시내버스 운행시간을 알려 준다. 또 시외버스, 여객선, 공항, 철도 등 교통관련 기관 전화번호와 위급 환자발생 때 이용할 수 있도록 관내 공공보건기관 및 당직의료기관 연락처와 당번약국 등을 함께 안내한다. 특히, 당직의료기관, ATM기, 명절행사 등의 위치정보는 생활정보지도서비스(http://3dgis.yeosu.go.kr)를 통해 3D 지도로 안내해 준다.

이와 함께 연휴기간 동안 운영하는 시 상황실 정보와 권역별로 영업하는 음식점 정보, 비상 급수안내정보와 가스사고 방지안내, 생활쓰레기 수거에 관련된 안내 등 귀성객과 관광객의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한 정보도 제공한다. 가족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추석연휴 문화행사 등 모든 정보를 알기 쉽고 보기 쉽도록 구성하여 시 홈페이지 팝업서비스를 통해 게시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여수시 콜센터(1899-2012)를 연휴기간(9. 27, 추석날 제외)동안 운영하여 귀성객과 관광객들이 즐겁고 행복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친절하게 생활정보를 안내할 계획”이라며 “CCTV통합관제센터는 추석 연휴기간에도 쉼 없이 24시간 실시간 관제를 통해 시민과 관광객의 안전을 지킬 것”이라고 전했다.

문의 : 정보통신과 김경화 ☎061-659-550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