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충무동, 민관협의체 맞손 추석맞이 사랑나눔 행사

  • 기자명 yeosu258 (..)
  • 조회수 518
글씨크기
여수시 충무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김갑수), 통장협의회(회장 류용석), 주민센터(동장 김학섭)는 지난 21일 민족 고유의 명절 추석을 맞이하여 관내 사회복지시설 삼혜원 강당에서 추석맞이 사랑나눔 행사를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자발적으로 민관협의체를 구성하고 추진한 ‘충무동 행복키움 복지기금’에서 마련한 선물을 증정했다.

이밖에 여수항도선사회와 환경공해추방운동 호남본부, 연등119안전센터 등에서 백미, 라면, 과일, 상품권 등 1,000만원 상당의 위문품을 기부해왔다. 이 위문품들은 생활이 어려운 저소득 가정, 경로당 등 총 250세대 및 단체에 지원하여 복지사각지대에 있는 소외계층에게 삶의 희망을 북돋아 주었다.

이번 사랑나눔 행사를 준비한 김학섭 충무동장은 “복지사각지대에 있는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해 어려운 실정에도 따뜻한 손길을 보내주신 한 분 한 분께 감사드린다”며 “100명이 넘는 분들이 마련해 주신 소중한 기금은 더불어 사는 행복한 충무동을 위하여 소중히 쓰일 수 있도록 잘 운용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충무동 행복키움 복지기금은 지난 7월 주민자치위원회와 통장협의회를 중심으로 추진위원회를 구성하고 ‘어려운 이웃의 수호천사가 되어주세요’라는 슬로건 아래 현재까지 100여명의 개인 및 단체, 기업이 참여하여 5천여만원의 기금을 조성했다. 충무동 주민센터에서는 기부자의 순수한 뜻을 기리기 위해 명판을 제작하여 주민센터 현관 입구에 게시했으며 감사의 뜻을 전하는 서한문도 발송했다.

특히 토목, 건축, 기계, 설비, 전기, 단순노무 등 분야별 재능기부자로 구성된 ‘행복키움 재능 기부단’은 천재지변 등으로 어려움에 처한 이웃에게 재능기부를 통해 자력으로 신속하게 회복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해 주고 있어 주목을 받고 있다.

문의 : 충무동 김철호 ☎ 061-659-1350
여수시 충무동, 민관협의체 맞손 추석맞이 사랑나눔 행사 1의 확대이미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