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화양면, 생활폐기물 불법투기행위 야간단속

  • 기자명 yeosu258 (..)
  • 조회수 532
글씨크기

환경지킴이, 이장 등 단속반 2개 19명 편성

여수시 화양면사무소는 지난 17일부터 21일까지 두 차례에 걸쳐 생활폐기물 불법투기 행위에 대한 야간단속을 실시했다.
면에서는 최근 생활주변 취약지에 생활폐기물의 불법투기가 빈번하게 발생하여 생활폐기물 불법투기 행위를 근절하기 위해 야간단속을 실시하기로 했다.

이번 야간단속은 환경지킴이, 이장, 공무원 등 19명을 2개조로 편성해 마을별 취약지역 4개소에 종량제 봉투 미사용, 대형폐기물 스티커 미부착 등 불법투기 행위 단속뿐만 아니라 올바른 쓰레기 배출요령 홍보활동도 병행할 계획이다.

특히 이번 단속에 불법 투기자를 적발할 경우 투기량이 경미한 자는 현장에서 계도조치하고, 과다 투기자에 대해서는 강력한 행정조치를 취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면에서는 민족고유의 대명절인 추석을 앞두고 고향을 찾는 귀성객들에게 깨끗하고 쾌적한 고향의 모습을 보여주기 위해 이장, 새마을부녀회, 주민 등이 솔선 참여하여 이달 30일까지 가로변 마을진입로, 생활주변 등에서 추석맞이 면민 청결활동 전개는 물론 연휴 이후 내달 2일까지는 추석연휴 마무리 청결활동을 실시하기로 했다.

한편 도기룡 화양면장은 “쓰레기 불법투기 근절을 위해 야간단속을 지속적으로 실시하여 깨끗하고 쾌적한 화양면이 되도록 힘쓰겠다”며 “대명절 추석에 고향을 찾은 귀성객들이 고향의 정과 따스함을 느낄 수 있도록 추석맞이 대청소활동에 면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한다”고 말했다.

문의 : 화양면 김원복 ☎061-659-115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