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민 무료 정보화교육, 배움의 열기 후끈

  • 기자명 yeosu258 (..)
  • 조회수 662
글씨크기
여수시(시장 주철현)가 시민들의 정보격차를 해소하고 정보 활용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연중 실시하고 있는 시민정보화교육이 실습 위주의 수업진행으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교육과정은 컴퓨터기초와 인터넷 활용, 문서작성, 파워포인트, 엑셀, 이미지 편집, 동영상 제작, 스마트폰 활용 등 13개 과정으로 총 교육 대상자는 1,800여명이다.

프로그램별 과정은 기초 3주 과정에서부터 4주 심화과정까지 마련돼 있어 수준별 학습이 가능하고 10월에는 엑셀 자격증반, 한글, SNS 활용, 컴퓨터기초 과정이 운영될 예정이며, 여수시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교육장소는 여수시의회 2층 전산교육장과 학동 소재 청소년수련관 3층 등 8개소에서 운영하고 있고, 전문강사 4명이 강의를 진행하고 있다.

최양수 정보통신과장은 “보다 많은 시민들이 컴퓨터에 대한 두려움을 떨치고 컴퓨터를 잘 활용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정보화 교육을 실시하겠다”면서 “내년에는 정보화 소외계층을 위해 마을회관과 경로당, 주민자치센터 등으로 ‘찾아가는 정보화교육’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교육 신청 등 기타 자세한 사항은 여수시 정보화교육홈페이지(itedu.yeosu.go.kr)를 참고하거나 여수시 정보통신과(☎061-659-5256)로 문의하면 된다.

문의 : 정보통신과 신지원 ☎ 061-659-5256
 
여수시민 무료 정보화교육, 배움의 열기 후끈 1의 확대이미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