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가리비․오징어․참다랑어 피해보전직불금 신청하세요

  • 기자명 yeosu258 (..)
  • 조회수 641
글씨크기

FTA 피해보전직불금과 폐업지원금 지원, 10월 12일까지 접수

여수시(시장 주철현)는 다음달 12일까지 수산분야 피해보전직불금과 폐업지원금 신청 접수를 받는다. 신청 대상 품목은 가리비, 오징어(갑오징어 제외), 참다랑어이다.

피해보전직불제는 자유무역협정(FTA)에 따라 수입량이 급격히 증가하여 가격 하락의 피해를 입은 품목의 생산자를 지원하는 제도이고, 폐업지원제는 피해보전직불제 대상 품목의 생산자가 폐업하는 경우 이를 지원하는 제도이다.

직불금 신청 자격은 어업인(또는 어업법인)으로서 가리비와 오징어는 2011년 8월 1일(한・페루 FTA 발효일) 이전에 생산실적이 있으면서 2014년에도 해당 품목을 생산한 자이며, 참다랑어는 2013년 5월 1일(한・터키 FTA 발효일) 이전에 생산실적이 있으면서 2014년에도 해당 품목을 생산한 자이다.

신청을 희망하는 어업인은 여수시 수산경영과에 지급신청서와 증빙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증빙서류로는 해당 품목을 생산․판매했음을 증명하는 수협 등의 거래 영수증과 어촌계장의 생산사실확인서이며, 폐업지원의 경우 철거․폐기하려는 어선·어구·시설 등의 소유 증빙서 등이다.

여수시 관계자는 “FTA 피해보전직불금과 폐업지원금은 수산업 분야에서는 이번에 처음으로 지원되는 만큼, 지원대상 품목을 생산하는 어업인은 기한 내에 빠짐없이 신청해 줄 것”을 당부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수산경영과(☎061-659-3910)로 문의하면 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