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휴켐스(주) 여수사업장, 상생발전 공동업무협약 체결

  • 기자명 yeosu258 (..)
  • 조회수 849
글씨크기

17일 휴켐스㈜ 여수공장서……기업하기 좋은 환경 구축 및 도시경쟁력 강화 골자

여수시(시장 주철현)와 휴켐스(주) 여수공장(부사장 최금성)은 오는 17일 오후 휴켐스(주) 여수공장에서 상생발전을 위한 공동업무협약을 체결한다.

이날 협약식에는 주철현 여수시장을 비롯한 국장급 간부공무원과 최금성 휴켐스(주) 부사장을 비롯한 임직원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공동업무 협약서에 서명하고, 참석자들과 함께 공장을 견학하는 일정을 소화하게 된다.

주철현 여수시장은 이 자리에서 “여수시와 휴켐스(주) 여수공장의 우호협력 관계가 더욱 돈독해지고 지역과 기업의 상생발전 체계가 더욱 공고해 질 것”이라며 “공동업무 협약이 실질적인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꾸준한 참여와 지원을 부탁한다”고 밝힐 계획이다

이번 협약에서 여수시는 휴켐스(주) 여수공장의 원활한 경영활동을 위해 기업하기 좋은 환경을 구축하고 시민들에게 사랑받는 기업이 될 수 있도록 소통과 화합의 장을 마련키로 했다.

휴켐스(주) 여수공장도 지역민의 사랑을 받는 기업으로 거듭남은 물론, 여수시 도시경쟁력 강화를 위해 여수시민되기 운동에 적극 동참하고 청년실업 극복과 지역민 우선채용, 지역생산품 구매, 지역기업 이용에 앞장서고 명문고 설립 및 인재육성에 앞장서기로 했다.

휴켐스(주)는 2002년 9월 남해화학으로부터 기업분할 및 2006년 7월 태광실업 그룹에 인수된 정밀화학 핵심소재 전문기업으로 질산, MNB, DNT, 초안 등을 생산하여 연간 약 8000억원의 매출을 올리고 있는 회사로서 현재 여수공장에는 192명이 근무하고 있다.

휴켐스(주)는 여수시와 연계한 환경지킴이 활동, 사랑의 헌혈행사 및 연탄배달 등 활발한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여수지역 사회와 따뜻한 정을 나누고 있는 회사이다. 특히 여수시 다문화복지원 리모델링 지원사업 및 매년 공장 인근지역 대학생을 대상으로 장학사업을 펼치는 등 사회친화적 기업으로 이미지를 굳혀 나가고 있다.

휴켐스(주)는 2012년 노사문화대상 대통령상, 2013년 기업혁신대상 대통령상 및 무역의 날 대통령상, 2014년 녹색경영대상 국무총리상 등 매년 최고 권위의 상을 수상하였으며, 최근 말레이시아 사라왁주에 1조원 규모의 화학단지 조성을 통해 해외진출 전진기지를 구축하고 정밀화학 분야의 글로벌 리더로 성장하고 있다.

한편 주철현 여수시장은 국가와 지역경제에 큰 축을 담당하고 있는 여수국가산단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시민과의 소통·협력을 통한 지역발전을 강조하고 있다.

이를 위해 매월 한차례 이상 여수산단 기업체와 상생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어가고 있으며, 여수시는 지난해 한화 여수사업장을 시작으로 한국바스프 여수공장, GS칼텍스 여수공장과 업무협약을 체결했으며, 올해 들어 금호석유화학 그룹인 금호석유화학, 금호피앤비화학, 금호미쓰이화학, 금호폴리켐 여수공장과 남해화학, ㈜LG화학, LG MMA(주) 여수공장, 롯데케미칼(주) 여수공장, 대림산업(주), 삼성SDI(주) 여수공장 등 지금까지 모두 13개사와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문의 : 산단지원과    안성국 ☎061-659-363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