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스타기업과 업무협약 체결

  • 기자명 yeosu258 (..)
  • 조회수 835
글씨크기

중소기업 3개사 스타기업으로 지정, 지역경제 이끌 대표 강소기업으로 육성 지원

여수시(시장 주철현)는 지난 11일 시청 상황실에서 2015년 스타기업으로 선정된 기술기반 우수 중소기업 3개사와 업무협약 체결 및 지정서 수여식을 가졌다.

여수시와 (재)전남테크노파크는 지난 5월 7일 스타기업을 모집 공고하여 현장방문 조사와 발표 평가 등 적격심사를 통해 기술과 사업성이 우수한 ㈜블루오션테크(대표 김선태), ㈜유미원(대표 이정운), ㈜새온누리그린테크(대표 김춘식) 3개 업체를 최종 선정했다.

시에서는 이들 기업에 앞으로 3년간 체계적인 기업 분석을 통해서 기업의 성장 단계별로 기술개발과 마케팅, 컨설팅 등 맞춤형 기업지원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시는 지난 2012년부터 매년 1억5000만원을 출연하여 (재)전남테크노파크와 공동으로 스타기업 육성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성장 가능성이 높고 기술경쟁력과 사업성을 갖춘 우수 중소기업을 선정하고 집중 지원해서 지역경제를 견인할 수 있는 지역의 대표 강소기업으로 육성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지난해까지 모두 9개의 스타기업을 선정했으며, 특히 작년에는 스타기업을 포함한 지역의 36개 기업을 대상으로 기술지도와 정보화지원, 인증지원 등 51개 과제에 대하여 전남테크노파크로부터 56억원의 직․간접적인 지원을 받도록 했다. 그중 일부 기업은 전남도와 정부 공모사업에 참여해 기업역량을 더욱 강화해나가고 있다.

이날 협약식에서 주철현 여수시장은 “시에서는 ‘국내에서 가장 기업하기 좋은 도시, 좋은 일자리가 넘치고 사람들이 몰려드는 도시, 여수’ 만들기를 시정의 최우선 과제로 삼아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기술기반 우수 중소기업을 지속적으로 발굴해서 지역의 강소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덧붙였다.

문의 : 산단지원과 박종석 ☎ 061-659-3616
여수시, 스타기업과 업무협약 체결 1의 확대이미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