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광주가정법원순천지원, 위기가족 지원 업무협약 체결

  • 기자명 yeosu258 (..)
  • 조회수 847
글씨크기

위기가족의 건강한 가족기능 회복을 위한 공동 지원에 적극 협력키로

여수시(시장 주철현)와 광주가정법원순천지원(지원장 구회근)은 14일 오후 여수시청 상황실에서 이혼과 가정폭력 등으로 인한 위기가족의 건강한 가족기능 회복을 위한 협력 의지를 담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주철현 여수시장과 구회근 광주가정법원 순천지원장, 이정민 광주가정법원 순천지원 부장판사가 참석했다.

두 기관은 최근 이혼 가정의 증가 등 가족해체 현상이 심화됨에 따라 위기가정에 대한 가족기능의 회복을 위한 지원 필요성에 공감하고 법률서비스와 전문상담, 교육, 후견 사업 등을 공동으로 지원해 나갈 계획이다.

여수시는 이혼, 가정폭력, 성폭력 등 위기사건에 직면한 가족에 대하여 피해자와의 상담, 교육, 시설에서의 보호, 가해자 교정치료, 다문화가족 지원서비스 사업을 추진하게 된다. 또 미혼모․부자 거점운영기관으로서 36개월 이하 자녀에 대한 의료비와 생필품 지원, 미혼부모 상담, 교육, 취업 알선 등을 시행한다.

광주가정법원 순천지원에서는 위기가족 회복 프로그램 운영과 비행청소년 교육 및 비행 재발방지 프로그램 개발, 보호 대상자 시설연계를 담당하고 저소득 취약계층 가정에 법률상담 서비스도 제공하게 된다. 

이번 업무협약 체결로 두 기관은 앞으로 위기가족 회복을 위한 실무협의회를 구성하여 법률, 행정, 재정, 상담, 교육 등의 분야에서 적극 협력해 나갈 계획이다.

문의 : 여성가족과 차미정 ☎061-659-3741
 
여수시․광주가정법원순천지원, 위기가족 지원 업무협약 체결 1의 확대이미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