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09-20 13:07 (금)
여수시, 농업 및 산단 현장 체험 위해 산∙관∙학 자매결연 체결
여수시, 농업 및 산단 현장 체험 위해 산∙관∙학 자매결연 체결
  • yeosu258
  • 승인 2015.09.14 15: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수시, LG화학여수공장, 여천초등학교 3개 기관 우호증진과 상생발전 협력
여수시(시장 주철현)는 지난 11일 위성복 농업기술센터소장, 이광기 LG화학 여수공장 HR담당 공장장, 이상열 여천초등학교 교장이 참석하여 산∙관∙학 우호증진 및 상생발전을 위한 자매결연식을 체결했다.

여수시 농업정책과에서는 ‘산∙관∙학 현장 체험프로그램’을 금년도 특수시책으로 추진하고 있다. 이번 자매결연 체결로 농업기술센터에서는 여천초등학교 학생들에게 곤충∙조류사육장, 난지식물원, 분재∙풍란전시관 및 친환경 농업현장 방문프로그램을 지원하고, LG화학 여수공장에서는 공장견학과 기초과학 실험 프로그램 등 창의적인 체험활동을 제공하게 된다.

또한 기관 간 상호 교류를 위해 농업기술센터에서 운영 중인 분재만들기 등 녹색체험 프로그램과 은퇴자 귀농∙귀촌 상담 등을 통해 여수산단 은퇴자와 교직원들을 대상으로 취미활동과 농촌 정착을 도울 예정이다

LG화학 여수공장에서는 임직원이 보유한 악기연주 등 각종 재능을 활용해 봉사활동을 전개하고 사회공헌 봉사팀에서도 농촌지역 봉사활동에 나설 예정이다.

여천초등학교에서는 자매결연기관의 요청시 초등학교 오케스트라 연주단을 주요 행사에 지원키로 했다.

정대봉 농업정책과장은“이번 자매결연식을 계기로 3개 기관간 우호증진 활동을 늘려 상호 친목을 도모하는 한편 우리시에서 역점적으로 추진 중인 인구유입시책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농업기술센터에서는 지난 5월 스승의 날에 여천초등학교를 찾아 꽃바구니를 전달하여 교사들을 격려한 바 있으며, 이날 자매결연식 후 참석자들은 원예치료실, 난지식물원 및 분재전시관 등을 견학했다.

문의 : 농업정책과 이병용 ☎061-659-4407
여수시, 농업 및 산단 현장 체험 위해 산∙관∙학 자매결연 체결 1의 확대이미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