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대한민국 소비자신뢰 대표브랜드 대상 수상

  • 기자명 yeosu258 (..)
  • 조회수 705
글씨크기

2015년 선호도와 만족도가 가장 높은 해양관광도시에 선정

여수시(시장 주철현)는 9일 오전 서울 그랜드하얏트 호텔에서 열린 「2015년 대한민국 소비자신뢰 대표브랜드」 시상식에서 ‘해양관광 도시부문’ 대상을 받았다.

(사)한국브랜드경영협회에서 주관하는 대한민국 소비자신뢰 대표브랜드는 한국리서치가 기업 및 공공기관의 우수브랜드에 대해 소비자를 대상으로 한 직접조사를 통해 선정하고 있다.

이번 대상은 지난 6월 22일부터 29일간 전국의 성인 남녀 1,006명을 대상으로 상위 4개의 ‘해양관광 도시’ 브랜드 후보군을 선정한 후 전문위원 서류심사와 신뢰도 평가를 거쳐 선정했다.

여수는 가장 선호하는 해양관광도시와 최우선적으로 방문하고 싶은 해양관광도시, 방문 후 가장 만족도가 높은 해양도시 등 모두 5개 분야 중 3개 분야에서 부산, 속초, 통영에 앞서며 대상을 차지했다.

본조사인 신뢰도 평가에는 지난달 21일부터 3일간 1,013명이 참여했으며, 여수에 대한 신뢰도는 78.3%로 전반적으로 높은 평가를 받은 가운데 품질과 서비스, 안정성, 추천의향 등 모든 부문에서 높은 평점을 기록했다.

‘해양관광 도시’ 대상을 수상한 여수는 2012년 여수세계박람회의 성공 개최로 국내외에 인지도가 크게 높아지고, 국내 최초의 해상케이블카와 해안선을 따라 달리는 해양레일바이크, 낭만 가득한 여수밤바다 야간 유람선 등 다양한 관광 콘텐츠를 확보하여 관광의 최전성기를 맞고 있다.

여수시는 앞으로도 365개의 보석같은 섬들의 관광 자원화와 다양한 해양레저스포츠 체험시설 조성, 여수-제주간 카페리 운항, 크루즈 전용부두를 활용하여 국․내외 관광객 유치 마케팅을 적극 펼쳐 나갈 계획이다.

주철현 여수시장은 “이번에 여수가 부산 등을 제치고 해양관광 분야의 대상을 수상함으로써 여수시가 대한민국 대표 해양관광 도시라는 것을 국민들로부터 확인받은 셈”이라면서 “올해 말 경도 복합리조트 사업 확정에 전력을 다해 명실상부한 국제 해양관광의 중심도시로 우뚝 서겠다”고 말했다.

문의 : 관광과 전영아 ☎061-659-387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