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지방세 징수율 올리기에 총력

  • 기자명 yeosu258 (..)
  • 조회수 530
글씨크기

올해 12월까지 지방세 특별 징수기간 설정 운영

여수시(시장 주철현)는 지방세 체납액을 줄이기 위해 올해 12월까지를 지방세 특별징수기간으로 정하고 ‘지방세 징수율 올리기와 체납액 줄이기 시책’을 중점 추진키로 했다.

올 8월말 현재 지방세 체납액은 114억원(도세 26억, 시세 88억)으로 시에서는 올해 말까지 36억원의 체납액을 징수하기로 목표를 정하고, 부과액 기준 목표 징수율 94.3% 달성에 총력을 다하기로 하였다.

이번 지방세 특별 징수기간 동안에는 체납자 전체를 대상으로 자진납부 안내문과 휴대폰 문자메시지를 발송하고, 고질·상습체납자에 대해서는 금융거래정보시스템을 통해 예금 유무를 조회해 압류 및 추심으로 체납액을 줄여 목표 징수율을 달성할 계획이다.

특히 전체 체납액의 26.7%를 차지하고 있는 자동차세 체납 정리를 위해서도 번호판 영치와 공매처분 등으로 체납액 정리에 주력해 나가기로 했다.

또한 특별 징수기간 동안 전라남도와 합동 징수반을 편성·운영하여 체납액 징수에 전력을 다하고, 오는 12월에는 5천만원 이상 고액 체납자의 명단도 공개할 예정이다.

한편, 여수시는 지난 3월부터 8월까지 ‘2015년 이월 지방세 체납액 줄이기’ 기간으로 정하고 자동차세 체납차량 번호판 영치 및 공매, 부동산․예금․급여․보상금 압류 및 추심 등으로 41억원을 징수하는 실적을 거두었다.

문의 : 세무과 박영종 ☎061-659-355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