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콜센터, 대민 서비스의 첨병 역할

  • 기자명 yeosu258 (..)
  • 조회수 879
글씨크기
여수시 콜센터(1899-2012)는 시민 및 관광객에게 전화민원 안내서비스를 제공해 여수시의 친절이미지를 제고하는 첨병역할을 하고 있다.

콜센터 운영으로 시민들은 전화 한 통화로 시정 전반의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고, 공무원은 반복된 민원전화를 받는 부담이 줄어들어 업무의 효율성을 높이고 있다.

콜센터는 2012년 1월 개소 이후 금년 8월말까지 총 68만9000여건의 다양한 전화민원을 해결하였으며, 매년 상담건수는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상담 자료를 DB화하고 친절하고 신속·정확한 응대로 시민들에게 맞춤형 상담을 제공하고 있기 때문인 것으로 풀이된다.

특히 2013년 11월부터는 일상적인 생활에 어려움을 겪는 홀로 사는 노인들을 대상으로 주1회 안부전화와 말벗도 해드리는 ‘홀몸 어르신 안심콜서비스’를 실시하여 어르신들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다

또한 올해 3월부터는 여수를 방문하는 관광객 및 시민의 편의를 위해 '말로 거는 전화 1636' 서비스를 시행하고 있다.

이 서비스는 일반전화나 휴대전화에서 ‘1636’을 누르고 ‘여수시청’을 말하면 여수시 콜센터로 자동 연결되는 차세대 음성인식 전화연결 서비스로 전화번호 안내서비스인 114를 이용할 때보다 시간 및 경제적 부담을 크게 덜어 주고 있다.

여수시 관계자는 “콜센터는 최일선에서 시정을 대변하고 시민들에게 행정서비스를 제공하는 대민서비스의 첨병”이라며 “앞으로도 전국 최고의 친절한 콜센터로 자리매김해 시민들에게 더욱 사랑받을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문 의 : 정보통신과  김주식 ☎ 061-659-5532
여수시 콜센터, 대민 서비스의 첨병 역할 1의 확대이미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