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주)YC-TEC 박수관 회장, 고향 여수에서 장학생 선발

  • 기자명 yeosu258 (..)
  • 조회수 848
글씨크기

성적우수자 및 저소득분야 총 66명 선발, 11일까지 접수

여수시(시장 주철현)는 추석을 맞이하여 성적우수 및 저소득 분야의 고등학생과 대학생을 대상으로 ‘(주)YC-TEC 박수관 회장 장학생’을 선발한다.

학업성적 우수 및 저소득 분야에 66명을 이달 11일까지 선발하며, 각 읍면동 에서 접수를 받아 심사를 거쳐 오는 24일에 장학금을 지급할 계획이다.

신청 대상은 8월 30일 기준 여수시에 주소를 둔 고등학생 및 대학생(4년제)이다. 공통 선발기준으로 2015년 중위소득 80% 이하 가구의 자녀로서 지난해 부모 합산 재산세액이 10만원 미만이어야 한다. 또 올해 타 장학금을 100만원 이상 받았을 경우 신청이 제한된다.

성적우수자는 고등학생의 경우 직전학기 학업성적이 상위 15% 이내, 대학생은 직전학기 학점이 3.0 이상이어야 한다.

저소득 분야는 국민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 계층, 조손 및 한부모 가정 자녀가 대상이다.

장학금 지급액은 고교생은 1인 100만원, 대학생은 1인 200만원이다.

신청자는 장학금 신청서, 직전학기 성적증명서, 주민등록등본, 재산세 과세증명서(부모),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부모), 통장사본 등을 구비하여 주소지 읍∙면사무소 및 동 주민센터를 방문해 제출하면 된다.

한편, 박수관 회장은 부산에서 ㈜YC-TEC 등의 기업체를 경영하고 있으며, ㈜YC-TEC 베트남, ㈜YC TEC 인도네시아 등 해외에서도 활발한 경영활동을 하고 있는 글로벌 기업인으로 알려져 있다.

남다른 기부와 봉사를 펼쳐 ‘기부천사’로 이름이 높은 박 회장은 해마다 설과 추석 명절 때 고향 여수의 어려운 주민들과 학생들에게 사랑의 쌀과 장학금을 제공해 왔다.

이번 장학생 선발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여수시 총무과(☎061-659-3199) 또는 동 주민센터, 읍∙면사무소로 문의하면 된다.

문의 : 총무과 이영강 ☎ 061-659-319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