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민 외국어 교육생 모집

  • 기자명 평생학습과 (.)
  • 조회수 769
글씨크기

- 다음달 13일까지, 시 평생학습과, 주민센터에 신청 가능

   여수시가 성공적 박람회 개최를 위한 시민 외국어 교육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29일 밝혔다.
   여수시에 따르면 모집기한은 29일부터 내년 1월 13일까지이며 신청과목은 영어, 일어, 중국어 3개 과목이다.
   여수에 거주하는 시민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머, 교육 희망자는 여수시 평생학습과, 읍면동 주민센터에 직접 방문하거나 전화 또는 팩스로 신청․접수하면 된다.
   시민 외국어 교육은 2012 세계박람회 개최기간에 여수를 방문하는 외국인에게 친절하게 여수를 알리고 안내할 수 있는 기초 생활회화 교육으로 기초와 기본단계 과정으로 나누어 실시할 계획이다
   지역․과목별로 수강 신청자 분포에 따라 적합한 지역을 선정 강의실을 지정하여 시에서 위촉한 강사가 직접 방문 지도한다.
   또한 운수업종사자, 일반음식업, 숙박업 종사자들의 현장에 필요한 테마 생황영어 교육도 작년에 이어 더욱 확대하여 실시할 계획으로 알려졌다.
   특히 금년에 구축 완료된 사이버 외국어 학습센터를 운영하여 온라인상으로 전시민에게 다양한 외국어 학습콘텐츠를 제공하는 한편 운수업 종사자의 테마 생활영어 소책자 및 CD, 테이프를 제작․배부하여 영어를 생활화 할 수 있는 환경을 적극적으로 조성해 나갈 계획이다.
   공모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여수시 홈페이지(www.yeosu. go.kr) 공지사항을 참조하거나 여수시청 평생학습과 교육특구담당(690-7366-8)에게 문의하면 된다.
   여수시 관계자는 “작년에 열성적으로 영어공부를 함께 했던 시민은 물론 외국어 공부과 외국어 자원봉사활동에 관심 있는 많은 시민이 수강신청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여수시는 지난해부터 2012 세계박람회 성공적 개최와 여수 르네상스 시대를 열어가기 위한 프로젝트로 엑스포 아카데미 사업 중의 하나인 시민 외국어 교육을 본격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자료제공 : 평생학습과 황예진(690-736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쓴이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