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제19회 한․일 청소년 하계스포츠 교류대회 성료

  • 기자명 yeosu258 (..)
  • 조회수 690
글씨크기
여수시(시장 주철현)와 전라남도체육회 공동 주관으로 지난 16일부터 21일까지개최한 ‘제19회 한․일 청소년 하계스포츠 교류대회‘가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한․일 양국 청소년들에게 국제경기 참여 경험과 경기력 향상뿐만 아니라 서로의 문화 및 역사를 이해하고 친밀감을 도모하기 위해 개최된 이번 대회에는 한국선수단 216명과 일본선수단 214명 등 총 430명이 참여했다.

지난 20일에는 공식경기로 축구를 비롯해 5개 종목 18종별 경기를 펼쳤다. 양국 선수단이 9승 9패로 우월을 가리지는 못하였지만 서로 우의를 다지고 경기력을 점검하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

또한 한․일 청소년들은 스포츠경기뿐만 아니라 오동도와 해상케이블카, 향일암을 탐방하면서 여수의 역사와 문화를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20일 오후 여수 디오션호텔 대연회장에서 개최된 환송연에는 김광중 여수시통합체육회 상임부회장을 비롯한 환송인사와 양국 선수단 등 600여명이 참석하여 성황을 이뤘다.

사카모토 카즈히코 일본선수단장은 “바다와 풍광이 정말 아름다운 여수에서 머무는 동안 정말 즐거웠고, 대회기간 동안 친절히 배려해 주신 여수시와 전라남도체육회 등 한국본부 임원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면서 “내년에 일본 지바현에서 개최하는 제20회 대회 때는 베풀어 주신 고마움을 꼭 갚겠다”고 말했다.

김철신 한국선수단 단장도 “이번 여수대회는 숙박시설과 경기장 확보나 인력지원 등 모든 면에서 성공적이었다“며 “미래의 주역인 청소년들에게 더 큰 꿈과 이상을 심어줄 수 있도록 국제교류사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문의 : 체육지원과 류성식 ☎061-659-3255
여수시, 제19회 한․일 청소년 하계스포츠 교류대회 성료 1의 확대이미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