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명문고 설립 본격 추진

  • 기자명 yeosu258 (..)
  • 조회수 633
글씨크기

설립 기본계획 확정하고 민간 추진위원회 구성으로 설립 추진

여수시(시장 주철현)는 명문고 설립 기본계획을 확정하고 사립외고 설립을 본격 추진키로 했다.

여수시는 지역을 떠나는 우수한 학생들을 붙잡고, 인근 지역에 비해 뒤쳐진 교육 경쟁력의 강화를 위해 지난해부터 명문고 설립을 민선 6기 지역의 핵심현안 사업으로 추진해 왔다.

시는 지난해 11월부터 40여회의 간담회 등을 통해 명문고 설립과 관련해 시민들의 의견을 수렴했고, 설립 반대 단체와 교육의 최일선에 있는 초중고 교장선생님들과도 간담회를 가졌다.

전남대 산학협력단에서 수행한 명문고 설립 타당성 연구용역 결과를 보면, 여수시민 85.4%가 명문고 설립에 찬성하고 여수산단이 운영비를 지원하는 명문 외고 설립에도 79.8%의 시민이 찬성하고 있는 것으로 코리아정보리서치 여론조사 결과에 나와 있다.

시에서는 명문고 설립에 대한 시민들의 공감대가 형성됨에 따라 시정조정위원회 회의를 거쳐 명문고 설립 기본계획을 확정하고, ‘시’ 주도에서 ‘민’ 주도로 추진하기 위해 교육전문가와 학부모 대표, 지역주민 등이 참여하는 가칭 ‘명문고 설립 추진위원회’를 이달 내로 구성하여 설립을 추진할 계획이다.

민간 추진위원회는 시에서 확정한 명문고 설립 기본계획을 바탕으로 명문 학교 등을 벤치마킹하여 학교 형태를 비롯한 학교 운영 전반에 대한 검토를 거쳐 세부 운영 계획을 수립할 것으로 알려졌다.

문의 : 교육지원과 안용주 ☎061-659-523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