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섬 체험 여행 프로그램 운영

  • 기자명 yeosu258 (..)
  • 조회수 994
글씨크기

‘친구야! 섬으로 가자’ 여행상품으로 섬 관광 활성화

여수시(시장 주철현)가 섬 지역의 독특한 문화자원을 활용한 생태 체험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섬 관광 자원을 홍보하고 섬지역 여행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남도 섬 명소화 사업을 추진한다.

이번 ‘친구야! 섬으로 가자‘ 프로그램은 섬 지역의 문화자원과 매력을 한껏 느낄 수 있는 기회로 이달 17일부터 9월 13일까지 7차례로 나누어 여자도 등 7개 섬에서 진행된다.

전남대학교산학협력단 이순신해양문화연구소에서는 인터넷 홈페이지(ymcri.jnu.ac.kr)를 통해 섬 여행을 원하는 20대 청년세대를 대상으로 차수별로 20명의 참가자를 모집한다.

참가자는 총 여행경비의 절반 정도만 부담하면 여행에 동참할 수 있다. 참여자들이 적정비용을 지불하는 여행인 만큼 수준 높은 여행상품으로 운영되며, 섬 주민들과 공동체 의식을 가지고 섬을 제대로 느끼고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여행 일정으로는 1차 여자도의 둘레길, 갯것체험, 낚시체험, 2차 백야․하화도 에너지자립섬 둘레길 탐방, 손두부 시식, 3차 금오도 비렁길, 생태탐방, 4차 안도의 명품섬 동고지마을 탐방, 바다낚시, 5차 초도 자연경관 산책로 탐방, 일몰경관, 6차 연도의 선상유적체험, 소리도 등대 방문, 조개더미 유적 탐방, 7차 사도․낭도의 공룡발자국 화석지 답사, 낭도 젓샘 막걸리주조장 견학 및 체험 등이다.

여수시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365개의 섬을 보유한 우리시의 섬 여행상품이 널리 알려지고, 앞으로 여수의 대표적인 여행 프로그램으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문의 : 관광과 김경숙 ☎ 061-659-3873
여수시, 섬 체험 여행 프로그램 운영 1의 확대이미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