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2015년 세계환경도시상’ 수상

  • 기자명 yeosu258 (..)
  • 조회수 697
글씨크기
여수시(시장 주철현)는 ‘지속성을 위한 세계지방정부(ICLEI)’와 ‘세계자연기금(WWF)’이 공동 주관하는 ‘2015 세계환경도시상(Earth Hour City Challenge Awards, EHCC)’을 수상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세계환경도시상은 기후친화적이고 친환경적인 도시로의 변화를 위한 도시들의 노력과 사례를 세계에 알리기 위한 상으로, 각 국가에서 우수한 활동을 펼친 도시를 ‘국가별 우수 도시’로 선정하게 된다.

각 도시별로 온실가스 배출 감축 공약, 활동, 성과 등 친환경 도시로 변화하기 위한 노력을 이클레이(ICLEI)가 운영·관리하는 보고 플랫폼인 ‘탄소등록부(cCR)’에 등록하면 국제심사위원단의 평가를 통해 선정하게 되며, 올해는 17개 국가 총 163개 도시가 등록했다.

세계자연기금에서는 여수시가 온실가스 배출 감축 공약과 추진전략이 뛰어나며 특히 태양광발전시설 설치사업 등을 통해 탄소배출을 줄이려는 여러 가지 노력이 타 도시의 모범이 되었다고 평했다.

시상식은 오는 7일 오후 3시 여수문화홀에서 윤세웅 WWF Korea 대표이사, 장 폴 패댁 WWF Korea 이사장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며, 주철현 여수시장이 ‘2015 세계환경도시상’을 받는다.

여수시 관계자는 “세계적으로 모범이 되는 친환경적인 도시로 조성하여 더욱 아름다운 여수, 시민들이 행복한 도시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나가겠다” 고 밝혔다.

세계자연기금(WWF)은 세계 최대의 비영리 환경보호단체로, 전 세계 100개국 500만명의 회원들이 글로벌 네트워크를 통해 생물의 다양성 보존 등 ‘인류가 자연과 조화를 이루며 사는 미래’를 위해 활발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한국에서도 지난 10년간 환경보전 활동을 펼쳐 왔으며 2014년 공식적으로 세계자연기금 한국본부(WWF-Korea)를 설립했다. 세계자연기금 한국본부는 최근에 ‘1,600 판다+’ 전시와 ‘지구촌 한 시간 전등 끄기’ 캠페인을 진행한 바 있다.

문의 : 기후환경과 한성진  ☎061-659-380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