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여름철 비브리오패혈증 주의 당부

  • 기자명 yeosu258 (..)
  • 조회수 568
글씨크기
여수시(시장 주철현)는 여름철 해수온도가 높아짐에 따라 비브리오패혈증 감염위험도 커지고 있다며 각별히 주의해 줄 것을 당부하고 나섰다.

최근 전남 영광군과 목포시에서 발병한 2명의 환자는 모두 기저질환이 있는 것으로 드러났으며, 만성간염, 간경화, 간암 등의 간질환자와 알코올중독자, 면역저하자 등은 특히 감염위험이 높으니 어패류를 절대 날 것으로 먹으면 안 된다고 강조했다.

비브리오패혈증균은 해수온도가 18℃ 이상에서 활성도가 높아 여름철에 집중적으로 발생하며 해수와 갯벌, 어패류에서 주로 검출되고, 균에 오염된 어패류를 날 것으로 먹거나 피부상처가 바닷물과 접촉할 경우에도 감염이 일어난다.

증상으로는 오한, 발열, 구토, 전신쇠약감, 복통, 설사, 하지통증과 함께 다양한 피부질환이 발생하며, 치사율이 40~50%로 매우 높기 때문에 조기 진단 및 신속한 치료가 무엇보다 중요하다.

어패류를 흐르는 수돗물에 30초만 씻어도 감염을 예방할 수 있으며 어패류를 -5℃ 이하로 저온 보관하고 가급적 60℃ 이상으로 가열처리 후 섭취해야 한다.

또한 어패류를 요리한 칼, 도마 등은 반드시 소독 후 사용하고 피부에 난 상처를 통해 감염될 수 있으므로 상처가 있는 사람들은 바닷물과 접촉을 피해야 한다.

여수시 보건소 관계자는 “비브리오패혈증 감염예방을 위하여 어패류 취급업소 및 시민과 관광객들을 대상으로 조리기구 소독, 어패류 익혀먹기 등 홍보활동을 강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문의 : 건강증진과 박경희 ☎061-659-425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