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생활공감형 민원행정서비스 전국 우수시책 선정

  • 기자명 민원지적과 (.)
  • 조회수 1110
글씨크기

- 여권발급 예약서비스제․도서면 주민등록증 등기 우송제

   최근 행전안부가 주관한 2008전국 시군 민원사무 현장 확인 지도 확인결과 전남 여수시에서 추진한 생활 공감형 민원행정서비스시책 2건이 우수시책으로 채택됐다고 여수시가 밝혔다.
   23일 여수시에 따르면 행정안전부 민원제도과에서 지난 11월 전국 시군구 민원행정 사무 현장 확인 지도결과 총 12건의 우수시책을 선정했다. 생활공감형 민원 서비스 5건, 찾아가는 현장 민원서비스 분야 4건, 행정 효율성 향상 분야 3건 등이다.
   여수시에서 특수시책으로 추진한 ‘여권발급신청 예약서비스제운영’과 ‘도서면 주민등록증 등기 우송제 운영’ 시책이 생활공감형 우수사례로 선정돼 여수시의 맞춤형서비스행정서비스 시책의 우수성을 전국에 알리는 계기가 됐다.
   시는 금년부터 여권발급신청 예약서비스제를 운영하면서 매주 2회 업무종료 후 오후 6시부터 8시까지 2시간 동안 여권의 신청 및 교부업무를 실시해 민원인의 호응을 받았다.
   도서면 주민등록증 등기우송제는 교통이 불편한 원거리 도서 3개면과 3개 출장소를 대상으로 직원이 주회 2회 직접 방문 주민등록증을 교부하던 것을 시에서 직접 등기로 우송, 교부시간을 크게 단축했다.
   박흥순 민원지적과장은 “내년에도 생활 공감형 민원서비스, 찾아가는 현장 민원서비스, 민원행정의 효율화 향상을 위한 시책을 적극 발굴하여 고객만족 고품질 민원행정서스 시책 추진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자료제공 : 민원지적과 홍귀수(690-214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쓴이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