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충무동, 행복나눔 복지허브화 시책 본격 시동

  • 기자명 yeosu258 (..)
  • 조회수 819
글씨크기
충무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김갑수)는 전국적으로 보기 드물게 어려운 이웃,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자체 복지기금 마련에 발 벗고 나서 시선을 모으고 있다.

주민자치위원회는 지난 21일 7월중 정례회의를 통해 「충무동 행복키움 복지기금 등 조성 및 운용규정안」을 만장일치로 의결하고 즉석에서 위원 전원이 기부약정서를 제출했다.

행복키움 복지기금은 주민자치위원회 주도로 동 주민센터, 통장협의회, 기업체, 사회단체 등 민․관 협력을 통해 조성하며, 올해 목표액은 3000만원이다. 이 기금은 지역의 소외계층 등 복지사각 지대에 있는 주민들을 지원하는 데에 사용된다.

복지기금 모금과 병행하여 토목․건축․기계설비․전기․단순노무 등 분야별 재능기부자도 모집하여 천재지변 등으로 어려움에 처한 이웃을 신속하게 자력으로 응급 복구할 수 있는 기반도 구축한다.

충무동 행복키움 복지기금 김갑수 추진위원장은 “뜻있는 분들이 많이 동참해서 어려운 이웃에게 희망을 주는 수호천사가 되어 주시길 기대한다”며 동참을 호소하고 “몇몇 통 큰 기부도 중요하지만 되도록 많은 주민이 함께해 주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이날 회의에 앞서 연등식품(대표 정상태)에서 떡국, 수제비 등 5백만원 상당의 후원물품을 복지기금 위원회에 전달했으며, 이 후원물품은 주민들에게 시중가보다 저렴하게 판매되고 판매금액은 전액 복지기금에 충당될 예정이다.

한편, 충무동 주민센터(동장 김학섭)에서는 지역주민의 복리 증진을 위해 ‘차상위 계층과 함께하는 HAPPY 충무동’, ‘고지대 주민을 위한 사랑의 빨래-DAY’ 등의 시책을 추진하며 ‘살기좋은 동네, 행복한 주민’이라는 행정목표 달성을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문의 : 충무동주민센터 정성숙 ☎ 061-659-1350
여수시 충무동, 행복나눔 복지허브화 시책 본격 시동 2의 확대이미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