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보건소 SNS 개설로 시민들과 친근한 소통의 장 마련

  • 기자명 yeosu258 (..)
  • 조회수 805
글씨크기
여수시(시장 주철현)는 최근 보건소 소식 및 다양한 건강정보를 시민들에게 보다 빠르고 생생하게 제공하기 위해 여수시 보건소 SNS 소통창구를 개설하였다.

‘SNS 소통창구’란 행정기관에서 블로그, 트위터, 페이스북 등의 SNS를 기반으로 국민 참여를 확대하고 국민과의 소통채널을 다양화하여 투명한 정부를 만들기 위한 정부 3.0 패러다임의 실천도구 중 하나이다.

이에 여수시도 민선6기에 들어와 페이스북과 카카오스토리 등에 ‘여수신문고’를 개설하고 현재 1만 5천여 명이 넘는 시민들의 참여를 이끌어내면서 활기차게 운영 중에 있으며, 이에 발맞춰 여수시 보건소도 SNS 계정을 개설하였다.

여수시 보건소 SNS(카카오스토리 및 페이스북)을 들여다보면, 시민들에게 편하게 다가가기 위해 딱딱한 문어체 보다 구어체와 다양한 이모티콘을 사용하여 시민들과 친근한 소통 및 화기애애한 분위기를 조성하고 있다.

지금까지는 단순 질의상담을 하는데도 방문 및 전화로 인해 시간이 걸리거나 불편을 초래했지만, 이제는 여수시 보건소 SNS에 시민들이 댓글을 달면 실시간으로 답변처리가 가능해 지면서 시민들의 편의를 도모할 수 있게 되었다.

시 관계자는 "여수시 보건소 SNS를 시민들과 소통이 이루어지는 공간으로 발전시키기 위해 계속 노력할 것이며, 시민들의 단순의견, 문의, 감정표현 등을 하나도 놓치지 않고 응답하겠다“고 밝혔다.

문의 : 보건행정과  김선     ☎061-659-324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