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하계전지훈련팀 유치로 지역경제 활력

  • 기자명 yeosu258 (..)
  • 조회수 711
글씨크기

여자축구 ․ 복싱 ․ 요트 국가대표 상비군 등 전지훈련지로 여수방문 러시

여수시(시장 주철현)가 전국 유명 스포츠 선수단의 전지훈련 유치로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 넣고 있다.

여수시에 따르면 오는 22일부터 9월 초까지 국가대표 상비군 등 모두 60개 팀, 900여 명의 선수가 여수시 일원에서 전지훈련을 가질 계획이다.

다음주부터 8월 중순까지 여자축구 국가대표 상비군(40명), 복싱 국가대표 상비군(37명), 요트 국가대표 상비군(37명) 및 청소년 대표(33명) 선수단이 전지훈련을 실시한다. 또한 연세대학교(37명)와 인하대학교(33명) 야구팀, 전주시청 육상팀(30명)과 울산시청 육상팀 외 9팀(80명), 대구시체육회 롤러팀 외 9팀(80명), 중앙부처 공무원 축구동호인 6팀(140명)도 여수에서 훈련 및 대회를 추진한다. 충주시청 복싱팀 외 16팀(156명)과 광주동일초등학교 태권도팀 외 9팀(200여명)은 하계기간인 7월부터 9월까지 여수에서 스토브리그전을 가질 예정이다.

이처럼 대규모 스포츠 선수단이 여수를 전지훈련지로 선택한 이유는 스포츠 인프라가 타 지역에 비해 잘 갖춰져 있는데다 스포츠산업 육성에 대한 여수시의 꾸준한 투자와 정책적 지원이 시너지 효과를 발휘한 결과로 분석된다.

한편, 여수시에서는 지난 6월 30일 여수교육지원청, 여수시체육회, 각 가맹단체,   여수시청 직장 운동경기부 감독으로 구성된 민관 합동 스포츠마케팅 테스크포스팀을 구성하고 전지훈련팀과 전국단위 각종 스포츠 대회 유치, 학교 체육 활성화 등 스포츠산업 육성 방안 마련을 위한 위원회를 개최하였다.

시에서는 여수지역을 방문한 선수단에게 지역 내 숙박시설을 안내하고 선수단 수송차량과 운동용품도 지원하여 전지훈련을 하는데 불편함이 없도록 최대한의 편의를 제공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또한, 주요관광지 입장료 및 시설 이용에 여수시민과 동일한 할인 혜택도 부여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여수시는 올 여름 전지훈련 및 전국대회 유치를 통해 스포츠마케팅 분야에서 약 21억 원 이상의 경제유발 효과를 거둘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최상의 전지훈련지로서 여수의 장점과 매력을 적극 홍보하여 각 종목별 국가대표팀을 비롯한 전국의 실업팀, 학교 운동부 등을 더 많이 유치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문의 : 체육지원과 서채훈 ☎061-659-325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