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전국지적연수대회 출전, 우수과제 선정 쾌거

  • 기자명 yeosu258 (..)
  • 조회수 801
글씨크기

봉영권 주무관 “GNSS 측량을 통한 지적측량 및 실생활 응용방안” 발표

여수시(시장 주철현)는 지난 9일부터 10일까지 국토교통부 주관으로 경남 통영에서 개최한 2015년 전국지적연수대회에 출전해 여수시에서 발표한 과제가 우수과제 최종 4편에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적제도 분야의 미래 발전전략을 모색하고 우수과제를 발굴하기 위해 마련한 자리로 대학교수와 국토부 관계자, 지자체 지적업무 담당 공무원 등 약 250여명이 참석했다. 17개 시도별로 제출된 연구과제 평가를 통해 선발된 4편의 과제는 오는 9월 15일 열리는 『2015 스마트국토엑스포』에서 발표하여 최종순위를 정하게 된다.

전남대표로 출전한 여수시 민원지적과 봉영권 주무관은  “GNSS측량을 통한 지적측량 및 실생활 응용방안에 관한 연구”를 발표해 대학교수 등으로 구성된 심사위원과 청중평가단으로부터 큰 관심을 받았다.

특히 민원지적과내에 자발적으로 구성된 학습동아리(인터스텔라)에서 GNSS측량을 꾸준히 학습하여 지적측량에 활용함은 물론 시민중심의 실생활 응용분야에 크게 도움 되는 방안을 제시해 좋은 평가를 받았다.

정운주 시 민원지적과장은 “지난 4월 전남도 주관 지적연수대회 대상 수상에 이어 중앙대회에서 우수과제로 선정된 쾌거는 평소 창조 지적행정을 지향해온 결과로 본다”면서  “앞으로도 여수시 지적행정의 역량제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문의 : 민원지적과 봉영권 ☎ 061-659-332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