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아태마리나학회 해양레저 관광 활성화 심포지엄 개최

  • 기자명 yeosu258 (..)
  • 조회수 775
글씨크기

-‘여수권 다도해의 해양문화’를 주제로 심포지엄 및 요트 팸투어 실시-

아태마리나학회(학회장 정희선)는 오는 10일부터 2일간 여수 경도리조트와 여수시 일원에서 '여수권 다도해의 해양문화를 중심'으로 라는 주제로 해양레저관광 활성화를 위한 심포지엄을 개최한다.

심포지엄은 해양관련 분야를 연구하는 아태마리나학회의 창립 1주년을 맞아 여수에서 개최키로 했다. 국내 해양․마리나․요트․관광학계 교수 및 전문가, 공무원 등 약 230여명이 참석하여 해양레저관광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게 된다.

첫날, 1부 “해양레저관광 활성화 방안” 섹션에는 강정국 해양수산부규제개혁법무담당관, 최종선 전라남도 해양수산국장, 이노철 여수시 관광문화교육사업단장이 주제발표를 하게된다. 2부 “거문도 해양레저 관광 활성화 방안” 섹션에는 윤정수 여수지방해양수산청 선원해사안전과장, 김인철 아태마리나학회 사무국장이 주제발표를 한다.

종합토론에는 김현준 경남대교수의 사회로 진행되며, 권순욱 해양수산부 해양레저과장, 김용재 부경대학교 교수, 곽유석 국립목포해양문화재연구소 연구사 등이 패널로 참석하여 종합 토론이 이어진다.

둘째 날에는 여수의 해양관광자원 홍보를 위한 요트 팸 투어가 진행된다. 요트 팸 투어는 행사에 참가한 학계 교수 및 전문가들에게 여수의 아름다운 관광자원을 소개하는 기회를 제공하게 위해 웅천요트항에서 출발하여 오동도와 여수엑스포 장 앞까지 투어를 하게 된다.

정희선 학회장은 “이번 심포지엄 및 요트 팸투어에는 중국 및 동남아 인바운드 전문 여행사들로 구성된 (사)중화동남아여행업협회장 및 중화권전문여행사 대홍여행사 대표, 전세계 화교들에게 가장 많은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台灣宏觀TV 특파원 등이 참가함으로써 중화권 관광 관계자에게 여수를 알리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고 밝혔다.  

문의 : 공보담당관실 김상태 ☎ 061-659-302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