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최고의 행정부서 발굴 및 친절공무원 양성 추진

  • 기자명 yeosu258 (..)
  • 조회수 682
글씨크기

-민선6기 2차년도를 맞이하여 시민을 주인으로 섬기는 공직풍토 조성 강화-

 

여수시(시장 주철현)가 최고의 행정부서를 발굴하고 친절공무원을 양성하는 등 시민을 주인으로 섬기고 공직자의 능력을 향상시키는 공직풍토 조성에 적극 나서고 있다.

지난 6일 개최된 7월 정례회를 통해 「2015년 상반기 최고의 행정부서」로 체육지원과, 사회복지과, 지역경제과를 선정하고 인증패 수여식을 가졌다. 7월중  친절공무원 3명에 대해서도 친절공무원 배지를 패용해 주는 등 전남 제일의 도시에 걸맞는 여수의 격을 높여 나가기 위한 시책이다.

최고의 행정부서가 되기 위해서는 조직역량 강화와 친절공무원 배출수, 공모사업 선정 실적, 상급기관의 평가, 신규사업 국․도비확보 실적, 시민추천 칭찬부서 등 6개 평가항목에 남다른 성과가 있어야 한다.

이날 최고의 행정부서 인증패를 받은 체육지원과는 전남최초 통합체육회의 출범으로 이원화(체육회․생활체육회) 되어 운영되었던 체육단체 운영의 비효율성과 갈등을 해결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하였을 뿐만 아니라 장애인 전용 국민체육센터 공모사업 선정으로 50억원의 국비를 확보하였다.  

사회복지과는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이.통장 및 반장으로 인적 안전망을 구축 ‘행복나눔 복지 허브화’, 2015년 민관협력 활성화 공모사업 선정, 지역자활센터 평가에서 전국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었다.

지역경제과는 2015년 전국 우수시장 박람회 유치, 전통시장 육성, 사회적 경제기업 육성 등 민선6기 1차 년도에 성공적인 시정이 될 수 있도록 견인차 역할을 했다는 평이다.

시 관계자는 “민선6기 시정비전인 ‘국제 해양 관광의 중심도시 여수, 시민이 행복한 아름다운 여수’로 우뚝설 수 있도록 굿모닝 아카데미를 개설 운영하는 등 직원들의 역량 강화를 위해 힘써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여수시는 민선6기 동안 시민으로부터 칭찬받은 공무원에 대해 친절공무원으로 14명을 선발하여 시장표창과 함께 친절배지를 수여함으로써 자긍심과 긍지를 갖도록 해오고 있다.

문의 : 총무과  엄태주 ☎061-659-309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