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충무동 행복키움 복지기금 추진 업무협약 체결

  • 기자명 yeosu258 (..)
  • 조회수 658
글씨크기

- 복지사각지대 해소 및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공동 협력 -

 

여수시 충무동 행복키움 복지기금 추진위원회(위원장 김갑수)에서는 충무동 주민센터(동장 김학섭) 및 문수종합사회복지관(관장 임봉춘)과 지난 23일 복지사각지대에 있는 어려운 이웃의 발굴․지원에 공동 협력하는「충무동 행복키움 복지기금」의 효율적 관리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가졌다.

충무동 행복키움 복지기금 추진위원회는 기금조성 및 복지에 필요한 사업을 추진하고, 충무동 주민센터는 행정지원을, 문수종합사회복지관은 사업이 원활하게 운영 되도록 후원자 및 후원금 관리 등 상호 협력을 다짐했다.

복지기금은 3천만원을 목표로 주민자치위원, 통장, 자원봉사단체, 기업체, 주민 등에 모금활동을 전개, 후원금을 마련하여 천재지변 등 재난으로 어려움에 처하거나 복지사각지대에 있는 이웃을 위해 사용된다.

아울러, 토목, 건축, 전기, 기계설비 등에 재능이 있는 기부자도 모집하여 여름 장마철과 천재지변 등 유사시 상황에 대비하도록 했다.

김갑수 복지기금 추진 위원장은 “충무동은 어려운 이웃이 타동에 비해 많은 편으로 복지사각지대 없는 사랑이 넘치는 훈훈한 고장을 만들고 지역발전을 위한 기금조성 및 복지에 필요한 사업을 적극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임봉춘 문수종합사회복지관장은 “민관이 협력하여 사회복지 사업을 추진하게 되어 의미가 깊다”면서 “사업이 원활하게 운영되도록 후원자나 후원금 관리에 적극 협조하겠다”고 하였다.

김학섭 충무동장은 “이번 협약은 지역복지 서비스 향상으로 「아름다운 여수, 행복한 시민」을 만드는데 큰 역할을 할 것이다”며 “민․관 협력으로 복지기금 사업을 추진하는 만큼 뜻있는 분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희망 한다”고 밝혔다.

한편, 충무동 행복키움 복지기금 시책은 여수시에서 추진하고 있는「행복나눔 복지 허브화」와 연동하여 추진하는 전국 최초의 사례로 주목되고 있다.

문의 : 충무동 정성숙 ☎ 061-659-135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