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09-24 17:00 (금)
여수시보건소, 고혈압․당뇨병 상설교육센터 운영
여수시보건소, 고혈압․당뇨병 상설교육센터 운영
  • yeosu258
  • 승인 2015.06.22 14: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수시(시장 주철현)에서는 고혈압․당뇨병환자 및 가족, 건강에 관심 있는 시민들을 대상으로 혈압․혈당을 측정하고 상담을 하는 상설고혈압․당뇨병 등록․교육센터가 상설 운영되고 있다.

급속한 고령화 진행과 더불어 여수시민의 주요 사망원인의 35%가 심뇌혈관질환과 당뇨병에 기인함에 따라 시민 스스로 혈압과 혈당을 잘 관리할 수 있도록 하는 프로그램이다.

수요일을 제외한 주4회로 정규교육을 진행하고 있으며, 매주 월․화요일은 고혈압 질환․영양 및 운동교육, 매주 목․금요일은 당뇨 질환․영양 및 운동교육을 하며 매월 넷째 주 수요일에는 건강한 요리를 알려주는 영양교실을 예약제로 실시하고 있다.

그 외에 개인 건강개선 목표량을 설정하여 자가관리 능력을 향상시키는 건강행태개선 독려사업, 8주 심화프로그램, 열린강좌 등이 있으며, 65세 이상 대상자에게는 진료비 1500원, 약제비 2000원을 지원한다.

또한 메르스 감염에 취약한 만성질환자를 대상으로 하는 교육인 만큼 일회용 마스크와 손소독제를 교육실에 비치하여 혈압․당뇨 교육 및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모든 분들께 제공한다. 교육시작 전 메르스의 임상적 특징을 비롯하여 감염경로 및 감염예방 수칙, 올바른 손 씻기 요령, 사람이 많은 곳에서의 마스크 착용 등 개인위생법을 안내하고, 의심환자 발생시 대처요령을 교육하는 등 메르스 확산 방지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여수시 관계자는 “상설교육센터 운영을 통해 여수시민의 고혈압․당뇨병 지속치료율을 높이고 자가 건강관리 능력을 향상시켜 건강수준과 수명을 늘리는데 더욱 힘쓸 것이며, 메르스 예방을 위해 자주 손을 씻는 등 감염예방 수칙을 준수 해 줄 것을 당부한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문의사항은 여수시 보건소 고혈압․당뇨병 등록․교육센터(659-4194) 또는 공화동 동부도시보건지소 고혈압․당뇨병 등록․교육센터(659-4370)로 연락하면 된다.  

문의 : 중부보건지원과 이정원 ☎061-659-4370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