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시장 주철현)는 행정자치부에서 개발․보급하고 있는 ‘시군구 민원실 표준모델’을 기준으로 종합민원실을 새롭게 리모델링하여 밝고 정감있는 카페형 분위기로 새롭게 단장했다고 밝혔다.
고객 대기공간 확장, 환경친화적인 이동형 실내 정원, 쌈지 도서공간을 위한 북카페, 깔끔하고 산뜻한 디자인의 민원대기용 소파를 설치하는 등 민원실을 찾는 방문객들에게 보다 편안하고 아름다운 환경을 제공하는데 중점을 뒀다.
민원인의 편의시설 공간을 별도로 확보하여 자동혈압측정기, 정수기, 민원인 전용 복사기와 팩스, 인터넷 코너 등을 재배치하고 대형 텔레비전을 설치해 시정 홍보, 각종 정보를 영상으로 제공할 수 있도록 했다.
출입구에 민원안내 데스크와 장애인, 노인, 임산부 등 취약계층을 위한 전용 창구를 마련하였다.
여수시 관계자는 “이번 민원실 리모델링으로 보다 밝고 쾌적한 환경에서 민원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민원실을 찾는 시민들의 고객 만족도가 크게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 앞으로는 시민이 더 행복하고 편안하게 시민 중심의 민원서비스를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문의 : 민원지적과 김철빈 ☎061-659-33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