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메르스관리대책본부 24시간 운영

  • 기자명 yeosu258 (..)
  • 조회수 659
글씨크기

-여수시 현재 메르스(중동호흡기증후군) 감염환자 단 1건도 없어-

 여수시(시장 주철현)는 메르스(MERS, 중동호흡기증후군) 감염병 발생상황과 관련, 지난 5월 27일부터 4개반 36명으로 구성한 여수시 메르스관리대책본부(본부장 이승옥 부시장)을 설치하여 24시간 비상연락체제를 유지하고 있다.

  메르스의 전국적인 확산분위기에 적극 대처하기 위해 인력을 보강하는 등 만반의 대비태세를 가동하고 있으며, 우리지역 내 중동국가 입국자 추적조사, (의심)환자 신고체계 유지 및 모니터링, 밀접 및 일상 접촉자 관리 등에 철저를 기하고 있다.

  8일 10시 현재 여수지역에서는 메르스 양성반응 또는 확진환자는 물론 접촉자 의심증상자 등 발생이 단 한건도 없는 청정지역으로써 긴장감을 늦추지 않고 예방 대책에 총력을 다하기로 했다.

  최근 SNS를 통해 「○○○○병원 메르스 환자 발생, 다들 조심!」이라는 제목의 게시물이 올라오는 등 사실과 다른 유언비어가 난무하고 있어 시민의 불안이 증폭되고 있다.

  여수시 메르스관리대책본부는 “사실정보는 서로에게 알리고 공유해야 하지만 허위 정보를 양산해 시민의 불안을 야기시키는 행동은 조치해야 한다”며 “공공의 질서에 악영향을 끼치는 허위사실 유포자에 대해서는 고발조치, 수사의뢰 등 강력 대응하겠다”고 밝혔다.

  모든 시민들은 손 씻기 등 중앙메르스대책본부에 발표한 메르스 꼭 알아야 할 10가지 수칙을 숙지하여 개인위생 생활수칙 준수에 철저를 기해주길 당부하였다.

  한편, 여수시는 메르스 확산이 우려되는 다중이 참여하는 대규모 행사를 자제키로 했다. 오는 9일과 13일, 14일 개최 예정인 주민자치 역량강화 아카데미, 기업사랑 시민 한마음 걷기대회, 전국 윈드서핑대회 등을 연기했다.

문의:여수시메르스관리대책본부☎ 061-659-5331~533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