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공직 비리 스마트 365로 제보하면 끝”

  • 기자명 yeosu258 (..)
  • 조회수 763
글씨크기

언제 어디서나 ☎010-9797-3636로 쉽고 간편하게

여수시(시장 주철현)는 각종 공직비리와 위법·부당행위 근절을 위해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신고할 수 있는 공직비리, 스마트 제보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다. 

공무원이 업무 수행과정에서 금품을 주고받거나 공금을 횡령하는 행위, 각종 인허가 처리 시 업무를 위법·부당하게 처리하는 행위, 부실공사, 공직기강 해이, 성폭력 및 성추행 등 모든 비리행위가 제보대상이다.

일반 시민이나 공무원은 자신이 경험했거나 알고 있는 비리행위 등을 시민제보 전용 스마트폰 번호(☎010-9797-3636)로 전화와 문자를 통해 시간과 장소에 제한받지 않고 편리하게 신고할 수 있다.

여수시 감사담당관실 전담 직원이 항상 휴대하고 있는 전용 스마트폰에 제보사항이 접수되면, 관련 부서에는 사실 관계 및 정황 등을 즉시 조사하고 처리 결과를 제보자에게 문자메시지 등을 통해 통보하게 된다.

공금횡령이나 금품수수, 향응 등 죄질이 불량한 공직비리를 제보한 사람에게는 ‘여수시 부조리 신고 보상금 지급 조례’ 규정에 따라 보상금이 지급된다.

시 관계자는 “청렴 도시로 거듭나기 위해서는 비리신고에  대한 시민들의 적극적인 신고정신이 중요하다”며 “공직 비리 스마트 365 제보 시스템을 활성화함으로써 청렴한 공직문화를 정착시켜 시민에게 신뢰받는 시정을 구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문의 : 감사담당관실 장내근 ☎061-659-305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