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서 목민관클럽 포럼 성료…전국 단체장 24명 참여

  • 기자명 yeosu258 (..)
  • 조회수 756
글씨크기

‘사람 중심의 지속 가능한 도시재생’ 지역공동체 활성화 모색

‘목민관클럽 제7차 정기포럼’이 28~29일 양일 간 여수 엠블호텔 등지에서 열리고 있는 가운데 첫날  개최 도시 단체장인 주철현 여수시장을 비롯해 목민관클럽 사무총장을 맡고 있는 김영배 서울 성북구청장, 운영위원장을 맡고 있는 이해식 서울 강동구청장 등 민선6기 전국 지자체장 24명과 참가도시 재생업무 담당 공무원 등 1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행사가 진행되고 있다.

 

다산 정약용 선생의 정신을 계승해 주민이 참여하고 주민을 위한 지방자치 시대의 참신한 정책들을 개발하기 위한 ‘목민관클럽 제7차 정기포럼’이 28~29일 양일 간 여수 엠블호텔 등지에서 성료했다.

이번 포럼에는 개최 도시 단체장인 주철현 여수시장을 비롯해 목민관클럽 사무총장을 맡고 있는 김영배 서울 성북구청장, 운영위원장을 맡고 있는 이해식 서울 강동구청장 등 민선6기 전국 지자체장 24명과 참가도시 재생업무 담당 공무원 등 180여명이 참석했다.

포럼은 ‘사람 중심의 지속 가능한 도시재생’이라는 주제를 통해 공동화되어 가고 있는 원도심을 어떻게 활성화시킬 수 있을지에 대한 계획 및 방향수립에 대해 고민하고, 국내 및 해외 사례 등을 중심으로 심도있는 토론과 경험을 공유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특히 여수시는 포럼에 참석한 단체장 및 관계공무원들을 대상으로 2012여수세계박람회 성공 개최를 통해 잘 갖춰진 마이스(MICE) 및 관광·교통 등 선진 인프라를 소개하고, 국제 해양관광의 중심 도시로 부상하고 있는 여수시의 장점과 매력을 홍보할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포럼을 통해 참가 시․군의 다양한 우수사례 및 정책 등을 벤치마킹하는 좋은 기회로 삼아 원도심권의 도시재생을 통한 지역공동체 활성화를 도모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사단법인 희망제작소에서는 지난 2010년부터 목민관클럽을 정기적으로 개최해오고 있으며, 전국 각지의 지자체장들을 초청해 풀뿌리 민주주의라 일컫는 지방자치 구현을 위한 새로운 정책 아이디어를 공동 개발하며 지역사업 활성화에 필요한 지역 의제들을 제시해 나가고 있다.

문의 : 총무과 박혜경 ☎061-659-310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