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만흥위생매립장 체험프로그램 확대 ‘각광’

  • 기자명 yeosu258 (..)
  • 조회수 1121
글씨크기

만흥위생매립장 체험에 참여한 어린이들이 땅에 씨앗을 심는 체험을 하고 있다.

 

여수시(시장 주철현)는 현장학습 및 견학시설로 각광받고 있는 만흥위생매립장 내 시민 환경교육장에 대한 체험프로그램을 확대 운영한다.

시에 따르면 만흥위생매립장 내 1000㎡에 조성한 자연농장(텃밭)을 올해 처음 운영하면서 시민과 어린이들의 관심과 참여율이 높아지고 있다.

이와 함께 생활폐기물 매립 처리과정과 폐기물 분해과정에서 발생되는 메탄가스를 활용한 전기생산 현장 및 폐스티로폼 재활용 과정을 견학하는 환경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해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

매립장 침출수 처리과정 견학과 쓰레기 분리수거 체험을 비롯한 환경 보전의 중요성을 홍보 영상 관람 등으로 방문자들의 관심을 유도하고 있다.

또한 만흥매립장 일원에 꽃을 심어 매립장 주변을 친환경적으로 개선해 좋은 이미지를 선사하고 있다.

올해 들어 현재까지 춘천시, 영천시, 경산시 등 타 지역 단체 방문객과 시민, 어린이 등 400여명이 다녀갔다.

견학을 희망하는 기관·단체 및 시민은 여수시 생활자원과(☎061-659-4880~2)로 사전 신청을 하면 된다.

한편 만흥위생매립장은 여수지역에서 발생되는 생활폐기물을 하루 평균 120톤을 위생매립 방식으로 처리하고 있으며, 매립가스(LFG)를 연료로 하는 발전시설에는 1500MW/h의 전력생산으로 온실가스를 감축에도 기여하고 있다.

문의 : 생활자원과 황석원 ☎061-659-488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