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여천동 새마을협의회∙부녀회 등 위기가정 돕기 팔걷어

  • 기자명 yeosu258 (..)
  • 조회수 994
글씨크기

 

여천동 새마을협의회․부녀회와 여수시 희망복지지원팀, 여천동주민센터, 주택관리공단㈜ 여천무선주공1차아파트 관리사무소, 여수시도시공사 직원 등이 지난 13일 무선주공 1차 아파트에 살고 있는 김 모(59)씨 가정을 찾아 청소 봉사활동을 실시한 후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

 

여수시 여천동 새마을협의회∙부녀회와 여수시 희망복지지원팀, 여천동주민센터, 주택관리공단㈜ 여천무선주공1차아파트 관리사무소, 여수시도시공사 직원 등 20여명은 지난 13일 영구임대아파트인 무선주공 1차 아파트에 살고 있는 김 모(59)씨 가정을 찾아 청소 봉사활동을 펼쳤다.

봉사단은 과거 교통사고로 인해 신체가 불편하고 가족과 관계가 단절돼 현재 기초생활 보장 수급을 받고 있는 김 씨가 비위생적인 환경에서 홀로 어렵게 생활하고 있다는 딱한 사정을 전해 듣고 이날 봉사를 추진했다.

봉사단은 김 씨 가정에서 4톤 가량의 생활 폐기물을 처리했으며 앞으로 도배, 장판 교체 등 집수리 사업을 실시할 계획이다.

이날 봉사에 참여한 김상철 여천동 새마을협의회장은 “도움이 필요한 위기가정에 자원봉사를 하면서 큰 보람을 느꼈다”며 “앞으로도 이웃의 문제를 해결해 가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여수시 사회복지과 희망복지지원팀에서는 위기가정 통합사례관리대상 120세대를 관리하고 긴급생계비, 의료비, 집수리, 직업훈련 등 맞춤서비스와 연계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이와 함께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한 ‘행복나눔 복지 허브화’ 시책을 도입하는 등 복지사각지대 해소에 적극 노력하고 있다.

문의 : 사회복지과 김연주 ☎061-659-367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