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박람회 성공개최 이·통장이 앞장선다

  • 기자명 자치행정과 (.)
  • 조회수 707
글씨크기

- 12일부터 송원리조트에서 워크숍

   여수시가 2012여수 세계 박람회 성공개최를 위해 행정의 최일선 보조자인 이․통장을 지역 리더로 육성하기위해 워크숍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11일 여수시에 따르면 이번 워크숍은 12일부터 13일, 19일부터 20일까지 2기로 나눠 진행된다. 기당 80명씩 총 160여명의 이․통장들이 워크숍을 통해 친목을 도모하고 시정 전반에 걸친 소양을 쌓는다.
   행사 첫날인 12일은 김일식 진주YMCA 사무총장과 서필환 성공사관학교장이 ‘지역사회 리더의 역할과 지도력 개발 및 사명 선언문 만들기’와 ‘이통장 원더풀! 당신 멋져!’라는 주제로 각각 강의를 한다.
   오현섭 여수시장도 워크숍에 참석,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2012 여수세계박람회 성공적 개최를 위한 내가먼저 First 실천에 따른 이․통장의 역할’에 대해 특강을 한다.
   오 시장은 특강에서 “박람회 성공적 개최를 위해서는 이․통장의 역할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강조하고 “내가 먼저 인사하고, 양보하는 퍼스트 운동 실천을 통해 선진시민의식을 키워나가자”고 당부할 예정이다.
   행사 다음날은 ‘2012 여수세계박람회 추진상황 및 기본계획’을 주제로 김두인 박람회지원과장이 시민들이 궁금해 하는 박람회 현안에 대해 그동안의 추진과정과 앞으로 진행 방향에 대해 자세히 설명한다.
   여수시 관계자는 “이통장 워크숍을 지역 리더들의 역량을 강화하는 자리로 활용하고, 건강관리 및 친교와 화합 프로그램으로 마련했다”면서 “자기계발과 재충전의 기회로 활용할 계획이다”고 전했다.

***자료제공 : 자치행정과 김경석(690-210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쓴이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