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음식점 업주 건강진단 SMS로 알려준다

  • 기자명 yeosu258 (..)
  • 조회수 688
글씨크기

여수시(시장 주철현)가 지역 내 일반음식점 업주를 대상으로 SMS(문자 알림서비스)를 활용한 건강진단 사전예고제 추진한다.

관련 법규에 따르면 식품영업자(종사자 등)는 건강진단(보건증)을 1년에 1회 이상 의무적으로 받도록 되어 있다.

그러나 건강진단을 제때 못 받는 일이 많아 질병을 유발할 수 있고, 식품안전을 위협할 수 있어 건강진단(보건증)에 대한 관리가 요구된다.

이에 따라 시는 앞으로 일반음식점 업주 3348명을 대상으로 매월 1회 이상 건강진단 사전 안내를 휴대폰 문자서비스(SNS)로 발송해 건강검진을 제때 받도록 할 방침이다.

병원균 보균자가 식품(음식)을 다루는 일을 사전에 차단함으로써 식중독 등 식품위해사고를 예방하고, 미 검진에 따른 20만원 이상의 과태료를 내야하는 불이익이 예방될 것으로 기대된다.

시는 관광 성수기에 접어듬에 따라 쾌적한 숙박환경 제공과 안전한 먹거리를 위해 기동 점검반을 운영, 숙박업소와 음식점에 대한 지도·점검과 건강진단 미 검진자에 대한 관리를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여수시 관계자는 “건강진단 사전 예고제를 통해 건강진단 규정 위반에 따른 과태료 부과 등 민원발생을 줄이고 식품 및 공중위생업소 영업자 스스로 위생을 청결히 하는 의식을 향상하게 될 것이다”고 밝혔다.

문의 : 보건행정과 차대권 ☎ 061-659-423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