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 수산시장, 맞춤형 개발 통해 ‘골목 시장’ 육성

  • 기자명 yeosu258 (..)
  • 조회수 742
글씨크기

여수시-중소기업청 공동 사업 총 6억원 투입

 

여수수산시장 전경.

 

47년의 전통을 자랑하는 여수 수산시장이 특색있는 골목형 시장으로 탈바꿈한다.

여수시(시장 주철현)는 중소기업청과 공동으로 여수 수산시장에 대해 ‘2015년 골목형시장 육성사업을 추진키로 하고, 각각 3억원씩 총 6억원을 투입해 특색있는 각종 사업을 추진키로 했다.

이에 따라 상품개발과 상품진열 개선(VMD), 핵점포 육성, 커뮤니티 조성 등 전통시장의 특색에 맞는 맞춤형 개발을 통해 관광객 유치와 지역경제활성화를 도모한다는 계획이다.

이와 함께 시는 수산시장에 대한 대표상품 및 브랜드 개발과 광고, 핵점포 및 명품디자인 점포 육성, 커뮤니티 문화조성 등 다양한 사업을 전개할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사계절 싱싱한 수산물이 넘쳐나는 여수 수산시장을 지역 특색에 맞는 개발과 차별화 전략을 통해 국내 최고의 수산물 전통시장으로 명성을 떨칠 수 있도록 운영에 내실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여수수산시장은 1968년에 현 위치인 여수시 교동 680번지에 개장해 활어, 선어, 건어, 패류, 건어물 등 각종 수산물을 비롯해 채소, 김치, 젓갈 등 다양한 먹거리를 판매하고 있다.

2009년부터 장군도 수중에 해수관을 설치해 살균 처리된 청정해수를 각 점포에 공급함으로써 연중 신선한 수산물을 제공하고 있다.

건물 옥상에는 어류가공처리장 및 자연건조장을 설치해 건어물을 직접 제조해 판매하고 있다.

지난 2011년 시설현대화 사업으로 시장 환경이 대대적으로 개선돼 시민들과 많은 관광객들이 찾는 먹거리 명소로 유명세를 타고 있다.

문의 : 지역경제과 임유승 ☎061-659-453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