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대학병원 유치 범시민 서명운동 전개

  • 기자명 yeosu258 (..)
  • 조회수 905
글씨크기

온·오프 시민 서명운동 전개…전남대-여수대 통합양해각서 이행 촉구

여수시(시장 주철현)가 민선6기 핵심공약사업으로 추진중인 ‘대학병원 유치’를 위해 범시민 서명운동을 전개하는 등 범시민적 역량을 집중한다.

시는 대학병원 여수 유치를 지지하는 온·오프 서명운동을 오는 6일부터 대대적으로 전개키로 했다.

각 읍·면·사무소 및 동주민센터와 보건지소·진료소, 다중이용 업소 등에 서명부를 비치하고, 여수시홈페이지(www.yeosu.go.kr) 또는 여수시보건소 홈페이지(yshealth.yeosu.go.kr)를 통해 서명을 받기로 했다.

우선적으로 시는 한국외식업중앙회 전남지회 여수지부를 포함한 지역 위생 관련 10개 단체 등과 연계해 대학병원 유치 지지 서명운동을 추진할 계획이다.

시는 3일 보건소 회의실에서 (사)한국휴게음식업중앙회 전남지회 여수지부 회원 등 200여명이 참석해 서명운동을 벌인데 이어 오는 9일에는 신월동 히든베이호텔에서 (사)대한미용사회 전남동부지회 여수지부 회원 6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서명운동을 실시키로 했다.

시는 이 자리에서 참석자들에게 대학병원 유치 추진상황을 설명하고, 성명서 발표와 서명운동 등을 전개해 역량을 결집할 방침이다.

이와 함께 시는 오는 8일 ‘대학병원 여수유치 범시민 추진위원회’ 회의를 시보건소에서 열고 효율적인 범시민 운동 전개를 위한 계획을 논의할 방침이다.

시가 대학병원 유치를 추진하는 배경에는 대학병원급 의료기관 부재로 시민 건강권 및 경제적 손실 증가하는 현실에서 지역 의료기관 경쟁력 확보를 유도해 시민 의료서비스 욕구를 충족시키겠다는 목적이 크다.

실제 여수시가 실시한 ‘여수시 병·의원 이용실태 설문조사’에서 대학병원 유치 찬성하는 의견이 92%이 달한 것으로 나타나 시민들의 욕구를 반영했다.

특히 시는 지난 2005년 6월 전남대와 여수대 간 체결된 통합양해각서 조항 가운데 ‘제4조 한방병원(한의대 포함) 설립’과 ‘제9조 의료 기관(전문병원 등) 설립 약속 이행’ 등의 조항을 조속히 이행해 줄 것을 촉구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시민들이 보다 나은 양질의 의료서비스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의료 인프라 구축을 위한 대학병원 유치 실현을 위해 서명운동을 전개함으로써 범시민적 역량을 집중하고 공감 분위기를 확산시켜 나가겠다”고 밝혔다.

문의 : 보건행정과 김선 ☎061-659-324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