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올해 상반기 노·사·민·정 협의회 개최

  • 기자명 yeosu258 (..)
  • 조회수 845
글씨크기

노사안정 및 기업하기 좋은 도시 조성 위한 노사민정 공동선언문 선포

여수시노사민정협의회는 31일 시청 상황실에서 주철현 시장을 비롯해 박용하 여수상의 회장, 이규정 여수산단공장장협의회장, 김영기 여수고용노동지청장, 주선학 전국플랜트건설노조여수지부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상반기 ‘여수시노사민정협의회’를 개최했다.

 

여수시노사민정협의회(위원장 여수시장 주철현)는 31일 오전 여수시청 상황실에서 주철현 여수시장을 비롯해 박용하 여수상의 회장, 이규정 여수산단공장장협의회장, 김영기 여수고용노동지청장, 주선학 전국플랜트건설노조여수지부장 등 노·사·민·정 관계자 30명이 참석한 가운데 올해 상반기 ‘여수시노사민정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협의회위원 위촉과 함께 올해 노·사·민·정 협력 활성화 사업 추진계획과 일자리 창출 종합대책 등이 협의됐다.

또한 노사안정과 기업하기 좋은 도시 조성을 위한 노·사·민·정 공동선언문이 선포됐다.

특히 올해는 통상임금 범위조정, 정년연장과 연계한 임금피크제 도입 등이 임·단협에 핵심쟁점이 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이런 가운데 지자체와 지방노동관서, 지역 노사단체 및 유관기관 등 지역 노·사·민·정 대표가 공동선언을 통해 노사화합과 전국 최고의 기업하기 좋은 도시로 조성하는데 협력할 것을 결의했다.

시는 지난 2011부터 4년동안 무분규의 해를 달성하고, 노·사·민·정 협력 활성화 사업을 적극 추진한 결과, 정부평가 3년 연속 우수지자체로 선정됐다.

주철현 시장은 이날 “여수를‘노사분규 없는 도시’, ‘기업하기 좋은 도시’, ‘일자리가 넘쳐나는 활력 도시’로 만들어 가는데 노·사·민·정 협의회가 지역대표자로서 사회적 책임과 역할을 다하자”고 밝혔다.

별첨>

노사안정과 기업하기 좋은 도시 조성을 위한 노․사․민․정 공동선언문

여수지역 노․사․민․정은 사회적 대화를 통한 상생․배려․협력의 노사문화를 구축하고, 지역 고용노동 현안 해결 및 일자리 창출을 위한 노동시장 구조개선 환경을 조성하여『국제해양 관광의 중심, 여수』만들기에 앞장설 것을 다짐하면서 다음과 같이 선언한다.

 1. 우리 노․사․민․정은 사회적 대화를 통한 자발적인 협력과 양보로 고통을 분담하고, 상호 대화와 협력을 통한 신뢰를 바탕으로 합리적인 노사문화를 확산시키는데 적극 노력한다.

 1. 우리 노․사․민․정은 기업하기 좋은 환경을 조성하여 고용안정과 투자확대를 통한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적극 노력한다.

 1. 우리 노․사․민․정은 근로자와 지역사회를 상생의 파트너로 존중하고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토록 할 것이며, 공동의 힘으로 사회문제를 해결해 나가는데 적극 노력한다.

 1. 우리 노․사․민․정은 노동시장에서 좋은 일자리 창출을 가로막고, 일하는 사람 간 격차를 벌리는 구조적인 문제점들을 시급히 개선해야 한다는데 공감하고, 임금체계 개편 등 미래지향적 고용생태계 조성에 적극 노력한다.

 1. 우리 노․사․민․정은「아름다운 여수, 행복한 시민」이 사는 이 곳 여수를 노사가 화합하는 전국 최고의 기업하기 좋은 도시로 만들기 위해 지역사회의 대표자로서 사회적 역할과 책무를 다한다.

2015년 3월 31일

여수시 노사민정협의회 대표 일동

문의 : 산단지원과 양동안 ☎061-659-363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