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08-14 15:17 (금)
“여수를 아름답게…” 민선6기 범시민 운동 전개
“여수를 아름답게…” 민선6기 범시민 운동 전개
  • yeosu258
  • 승인 2015.03.25 11: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8일 율촌면에서 ‘아름다운 여수 가꾸기’ 범시민 운동이 열린 가운데 참가자들이 실천 결의문을 낭독하고 있다.

 

여수시(시장 주철현)가 30만 시민의 위대한 저력을 바탕으로 시민결집과 화합의 발판을 마련하기 위해 ‘아름다운 여수 가꾸기’ 시민운동을 대대적으로 추진한다.

시는 25일 16개 읍·면·동 지역에서 동시 다발적으로 시민운동을 벌였으며, 앞으로 순차적으로 모든 읍·면·동에서 릴레이 캠페인을 전개하면서 시민들의 참여를 이끌어 낼 방침이다.

시민운동에는 각 읍·면·동 주민들을 비롯한 유관기관, 사회단체 관계자들이 참가한 가운데 발대식을 갖고 ‘아름다운 여수’를 가꾸는데 전 시민이 동참할 것을 다짐했다.

이와 함께 전진대회를 갖고 아름다운 여수 가꾸기 실천결의문 낭독과 실천다짐 메시지를 작성하는 등의 의식을 치렀다.

시는 연중 ‘불법 주․정차 안하기’, ‘여수시민 자긍심 갖기’, ‘내가먼저 인사하기’, ‘미소로 관광객 맞이하기’를 주요과제로 특색있는 선진 시민의식을 구현해 나갈 계획이다.

앞으로 매달 마지막 수요일 시민운동 중점실천의 날에 맞춰 사회단체별, 직능별, 국가산단, 공공기관 등이 중심이 된 가운데 캠페인을 전개함으로써 시민 참여를 극대화시켜 나갈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국제 해양관광의 중심, 여수’의 시정 슬로건에 부합하는 선

문의 : 총무과 조계인 ☎061-659-3104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