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복지사각지대 해소에 총력

  • 기자명 박미영 기자 (indogo@naver.com)
  • 조회수 409
글씨크기

-인적안전망 구축, 찾아가는 복지서비스를 추진

여수시가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각 읍·면·동 내 인적안전망을 구축하고 찾아가는 복지서비스를 추진한다.

시는 지난해 27개 읍·면·동 내 자원봉사자 등 401명의 민간협의체를 구성하고, 사회적 취약·배려계층의 발굴·보호와 민관 연계 활동에 나섰다.

시는 민선6기 출범 이후 다양한 복지시책을 펴 괄목할 만한 성과를 내고 있다. 올해 776명의 취약계층 주민들을 발굴해 기초수급 신청과 긴급복지지원 등 공적지원과 공동모금회, 종합복지관 등 민간기관과 연계 후원했다. 지역 41개 복지기관으로부터 후원을 받아 저소득층 2,300명에게 혜택을 전달키도 했다. 또 올해 이·통장 복지도우미 656명을 구성하고, 반장 마을살피미 4000명을 위촉함으로써 복지로부터 소외받는 시민들이 없도록 살필 계획이다.

아울러 가족플러스 봉사단을 운영해 홀로 사는 어르신과 중증장애인 등에 대해 봉사자와 1대1 결연을 체결토록 할 방침이다. 기초수급자에 대해 효율적 복지혜택 제공과 복지시설의 투명한 운영을 위해 실무 TF팀을 발족하고, 내달부터 국민기초생활수급자 및 사회복지시설에 대한 전수조사도 실시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주민 밀착형 복지행정으로 복지사각지대를 상시 발굴하고 읍·면·동 인적안전망 구축에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