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민간협의체 400여명 구성…복지 사각지대 해소 앞장

  • 기자명 yeosu258 (..)
  • 조회수 540
글씨크기

여수시(시장 주철현)가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각 읍·면·동 내 인적안전망을 구축하고 찾아가는 복지서비스를 추진한다.

시는 지난해 27개 읍·면·동 내 자원봉사자 등 401명의 민간협의체를 구성하고, 사회적 취약·배려계층의 발굴·보호와 민관 연계 활동에 나섰다.

시는 민선6기 출범 이후 다양한 복지시책을 펴 괄목할 만한 성과를 내고 있다.

올해 776명의 취약계층 주민들을 발굴해 기초수급 신청과 긴급복지지원 등 공적지원과 공동모금회, 종합복지관 등 민간기관과 연계 후원했다.

지역 41개 복지기관으로부터 후원을 받아 저소득층 2300명에게 혜택을 전달키도 했다.

시는 올해 이·통장 복지도우미 656명을 구성하고, 반장 마을살피미 4000명을 위촉함으로써 복지로부터 소외받는 시민들이 없도록 살필 계획이다.

아울러 가족플러스 봉사단을 운영해 홀로사는 어르신과 중증장애인 등에 대해 봉사자와 1대1 결연을 체결토록 할 방침이다.

기초수급자에 대해 효율적 복지혜택 제공과 복지시설의 투명한 운영을 위해 실무 TF팀을 발족하고, 내달부터 국민기초생활수급자 및 사회복지시설에 대한 전수조사도 실시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주민 밀착형 복지행정으로 복지사각지대를 상시 발굴하고 읍·면·동 인적안전망 구축에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문의 : 사회복지과 최명희 ☎061-659-365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