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한국 마이스 연례총회 개최 준비 총력

  • 기자명 yeosu258 (..)
  • 조회수 649
글씨크기

2015 한국 마이스 연례 총회 경주행사 참가, 마이스 유치활동 전개

내년도 한국 마이스 연례총회 개최 도시인 여수시(시장 주철현)가 행사 준비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시는 이달 5일부터 7일까지 경주 화백컨벤션 센터에서 열린 ‘2015 한국마이스연례총회 및 마켓플레이스 행사’에 참가한다.

이번 행사에서 시는 2012여수세계박람회를 통해 확충된 마이스 인프라를 소개하고 마이스 관련 산업 유치에 나선다.

국내 최대 마이스 산업 행사인 한국마이스연례총회에는 관련 기업들과 지자체, 기관·단체 등 전국 각지에서 1500여명이 참석해 사흘간 열린다.

첫날 네트워킹 리셉션은 여수시에서 준비한 지역특산물인 여수 5미(味로)를 선보였으며, 깜짝 행사로 지역 호텔에서 준비한 무료 숙박권 등 경품 추첨 행사를 진행해 높은 호응을 얻었다.

또한 행사기간 중 여수 관광·특산품 홍보부스를 운영하고 여수시와 지역 호텔 관계자들이 합동으로 학회 및 기획사 등을 대상으로 상담회를 갖는 등 대대적인 마이스 유치활동을 펼쳤다.

한국마이스 시상식에서는 내년도 차기 개최도시로 선정된 여수시가 마이스 기를 수여받는 의식을 거행해 눈길을 끌었다.

특히 전국 마이스 관계자들과 폭넓은 네트워크를 형성함으로써 ‘2016 한국마이스연례총회 및 마켓플레이스’ 개최를 내실있게 준비하고 학회, 세미나 등 다양한 마이스 유치를 예약하는 등의 성과를 거뒀다.

앞서 여수시는 2012여수세계박람회 성공 개최를 통해 국내 최고 수준의 마이스 인프라를 구축했다.

이를 바탕으로 적극적인 유치 마케팅 활동을 펼쳐 2016년도 한국 마이스연례총회 및 마켓플레이스 행사를 유치했으며, 지난해 434건의 전국 마이스 행사를 통해 15만명을 방문케 하는 등 지역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했다.

여수시 강행숙 마이스 유치팀장은 “앞으로 마이스 관계자 팸투어, 상담, 홍보 등 다양한 마이스 유치 활동을 통해 여수가 국제 마이스 도시로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관광공사 통계에 따르면 마이스 참가자 한사람이 하루 평균 16만1726원을 소비하는 것으로 분석돼 관광산업 못지않은 파급효과를 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문의 : 박람회활용과 김상규 ☎061-659-346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