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4개년 중장기 종합계획 수립…도시비전 본격 추진

  • 기자명 yeosu258 (..)
  • 조회수 661
글씨크기

5대 핵심전략 및 100개 실행과제…총 5조3000억원 투자 수요

여수항과 경도해양관광단지를 배경으로 한 여수시가지 전경. 저 멀리 돌산대교와 오동도, 세계박람회장 등이 시야에 들어온다.

 

국제 해양관광의 중심으로 도약하는 여수시(시장 주철현)가 중장기 종합계획인 ‘민선6기 시정운영 4개년 계획’을 수립해 추진한다.

시는 지난해 10월 공무원과 분야별 전문가, 시민위원회 등 지역사회 각계각층의 의견을 모아 선포한 ‘여수도시비전’을 바탕으로 실질적 실행방안을 마련하고 시정발전을 위한 전반적인 시책들을 수립해 오는 2018년까지 추진키로 했다.

‘민선6기 시정운영 4개년 계획’은 5대 핵심전략과 100개의 실행과제 300개의 단위사업으로 세분화돼 총 5조3000여억원의 예산이 소요될 전망이다.

시는 합리적 재원배분을 통해 예산 효율성을 제고하고, 주요 사업에 대해서는 국비 등 다각적인 투자재원 확보를 통해 각종 사업을 차질없이 추진해 나갈 방침이다.

특히 도시비전의 5대 핵심전략인 ‘시민참여 소통도시’, ‘지역경제 활력도시’, ‘교육복지 으뜸도시’, ‘문화관광 창조도시’, ‘사람중심 행복도시’ 실현을 위한 구체적인 사업들이 전개된다.

민선6기 공약사업을 토대로 15대 중점과제를 선정해 향후 4년간 시정역량을 집중하고, 여수의 미래세대를 위해 향후 10~20년 후의 기반을 다지는 사업도 포함됐다.

시는 4개년 계획이 흐트러짐 없이 이행되고 이를 효율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분기별로 부서별 추진상황을 점검함으로써 세부계획을 보완해 나갈 예정이다.

또한 중점과제에 대해 시민과 함께하는 보고회를 열어 시민의견도 적극 반영해 나갈 계획이다.

주철현 여수시장은 “‘민선6기 시정운영 4개년 계획’을 수립함으로써 국제 해양관광의 중심, 여수 건설을 위한 이정표를 세우고 이를 향해 돌진하는 추진동력이 될 것”이라며 “공직자의 도전정신과 시민들의 적극적인 시정참여가 복합돼 여수의 도시경쟁력을 크게 향상시킬 수 있을 것이다”고 밝혔다. 

문의 : 기획예산과 김형민 ☎061-659-343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