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 도심순환 2층 투어버스 5월부터 운행

  • 기자명 yeosu258 (..)
  • 조회수 954
글씨크기

여수엑스포역~오동도~수산시장~돌산공원 등 하루 8차례 운행

오는 5월부터 여수 주요 관광지를 운행하게 될 도심순환 2층 투어버스. 2층 천정 개방형 모델로 최신사양을 갖춰 높은 인기를 끌 것으로 전망된다.

 

국내 최초의 해상케이블카 개통과 여수밤바다로 남해안 최고의 관광지로 각광받고 있는 여수에서 오는 5월이면 도심순환 2층 투어버스를 타고 관광을 만끽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여수시(시장 주철현)는 오는 5월부터 ‘도심순환 2층 투어버스’를 운행한다고 밝혔다.

2층 천정이 개방된 유럽형 모델로 최신사양을 갖춘 투어버스는 여수엑스포역에서 출발해 오동도, 수산시장, 돌산공원 등 도심 주요 관광지를 순회하며, 하루 8차례 운행될 예정이다.

운행요금은 1회 3000원, 종일권은 5000원으로 책정될 전망이다.

이를 위해 시는 내달 3일까지 2층 투어버스 운영사업자를 공모키로 했다.

이에 앞서 시는 오는 22일 여수시 돌산청사에서 사업자 선정을 위한 사전 설명회를 개최한다.

공모 참여는 여객자동차운수사업법령 등에서 규정하는 한정면허 요건을 구비하고 여수에 사무소를 둔 업체이면 자격이 주어지며, 내달 3일까지 여수시 관광과(여수시 돌산읍 강남로 31․☎061-659-3871)로 방문 접수하면 된다.

시는 공모 업체를 대상으로 내달 10일 심사위원회를 열고 신청업체의 사업운영계획 전반의 프리젠테이션 제안을 검토한 뒤 세부 운영 계획, 경영상태 등을 종합적으로 따져 선정 기준에 따라 최종 선정할 예정이다.

특히 사업자가 보유한 2층 투어버스 차량의 안전성과 편의, 탑승인원, 기타 제원 등을 면밀히 파악할 계획이다.

시관계자는 “도심순환 2층 투어버스 운행을 통해 해상케이블카에 이어 여수의 명물로 부상하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국제 해양관광의 중심이라는 시정 슬로건에 걸맞는 획기적인 관광 컨텐츠 개발에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문의 : 관광과 전영아 ☎061-659-387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