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의회 2008년도 신년사

  • 기자명 의회사무국 (.)
  • 조회수 2789
글씨크기

여수시 의회 2008년도 신년사

   존경하는 여수시민 여러분! 
  희망찬 무자년 새해가 시민들의 꿈과 희망을 가득담아 성스럽고 장엄하게 밝았습니다.
  2008년 새해에는 계획하신 모든 일들이 성취되는 축복의 한해가 되시길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아울러 각자의 위치에서 성심성의껏 힘을 모아주신 시민 여러분께 따뜻한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올 한해도 시민 모두의 바램처럼 안정과 화합 속에 우리 지역이 더욱 발전되기를 간절히 소망하는 바입니다.

  존경하는 여수시민 여러분! 
  2008년 새해에는 새로운 기회와 도약이 펼쳐지는 가운데 여수발전의 역사 창조를 위해 우리 의회에서는 올해를 시민적 역량을 토대로 밝은 미래를 준비하는 발전과 번영의 원년으로 삼으려 합니다.
  첫째, 시민 여러분의 성원에 힘입어 제4대 여수시의회 임기 중반기의 의정 운영기반을 튼튼히 다지고, 30만 시민의 저력이 지역발전에 밑거름이 되도록 지혜를 모으고 서로의 힘을 하나로 하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입니다. 
  둘째, 폭넓은 의정활동을 수행해 나갈 것입니다. 집행기관의 단순한 견제와 감시기능에서 과감히 탈피해 시민들의 복지향상과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한 의정활동을 수행할 것이며, 여수세계박람회의 준비와 글로벌경제시대에 걸맞는 국제교류, 해외시장 개척, 수출증진 및 외국기업 유치를 위해 의회차원의 노력을 경주해 나가겠습니다.
  셋째, 시민의 삶과 함께 하는 의회상 정립에 힘쓰겠습니다.
  항상 지역민의 생활과 밀접한 문제들을 해결하기 위해 생산적이고 의욕적인 의정활동을 펼쳐왔다고 생각합니다만 미흡한 점도 많으리라 여겨집니다. 앞으로 우리 의회에서는 누구나 살고 싶고, 누구나 행복한 그런 아름다운 복지여수 건설이라는 미래의 꿈을 실현하기 위해 시민 여러분과 함께 하는 의회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넷째, 우리시의 위상을 높이는데 힘과 지혜를 함께 하겠습니다.
  이제 남해안권의 발전은 우리시를 중심으로 펼쳐질 것입니다. 남해안권을 이끌고 선도하기 위해서는 우리지역의 크게 향상된 역량이 필수조건입니다. 국제적 해양관광도시로의 변모, SOC확충사업의 순조로운 추진, 원도심 활성화와 맞춤형 주민생활지원서비스 체계구축, 그리고 노사화합을 통한 산업안정 구축 및 투자여건 조성 등에 모든 힘을 보탤 것입니다.
  다섯째, 우리지역 중요 행사의 착실한 준비 지원에 만전을 다해 나가겠습니다.
  제89회 전국체육대회가 성공적으로 개최될 수 있도록 아낌없는 성원과 전폭적인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또, 2012 여수세계박람회준비를 위한 국가차원의 특별법 제정, 조직위원회 구성, 국가예산의 과감한 적기 투입 등에 발 벗고 나서겠습니다.
  여섯째, 지식·정보화시대에 부응하는 첨단·전자의회를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전자회의 단말기 등 IT기반의 전자회의시스템을 도입하여 신속·정확하고 효율적인 회의 진행을 시도할 것이며, 의회 홈페이지 내 콘텐츠 보강과 개편을 통해 일반 시민은 물론 학생, 장애인, 외국인 등 누구나 쉽게 접근하고 다양한 의회정보를 얻는 첨단의 열린 의회를 지향하는 노력도 선보일 것입니다.

  존경하는 여수시민 여러분!
  지금 우리 지역은 곳곳에서 새로운 활력과 의욕이 넘쳐 나고 있습니다. 온 시민의 성원과 염원 속에 2012 여수세계박람회의 성공적 개최라는 소중한 결실이 4년여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우리도 노력하면 이룰 수 있다는 자신감과 용기를 결코 잊지 말아 주시기 바랍니다.
  과거보다는 미래를 내다보며 꿈을 현실로 바꾸는 적극적인 참여와 한결같은 애향정신이야말로 우리 모두가 따라야 할 시대정신입니다. 시민 여러분이 먼저 앞장서 주시고 중심 역할을 해주신다면 우리는 충분히 밝은 미래의 주인공이 될 수 있다고 확신하는 바입니다.
  우리 의회에서도 시민 여러분의 뜨거운 열정과 애정에 힘입어 한단계 더 성숙된 지방자치의 정착과 발전을 위해, 시민의 권익과 복리증진에 충심의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계속해서 의회운영에 있어 깊은 관심과 지도편달을 부탁드리며, 희망의 새해 시민 여러분의 가정과 직장에 늘 기쁨과 행복이 넘치시길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2008. 1. 1

여수시의회의장 김 정 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쓴이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