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전라남도 투자유치 우수기관 6년 연속 선정

  • 기자명 김경련 (1468)
  • 조회수 419
글씨크기

 

2014년 전라남도 투자유치대상 종합평가에서 ‘우수상’
19개 기업 MOU체결 등 3조3366억원 투자유치 거양

여수시(시장 주철현)가 2014년 전라남도 투자유치대상 종합평가에서 ‘우수상’을 수상해 6년 연속 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전남도는 도내 22개 시․군을 대상으로 산업․예산‧인구 등 기준 3개 그룹으로 분류해 순수 투자유치 실적, 투자유치 여건조성, 투자기업 사후관리 등 올 한해 투자유치 활동사항을 종합 평가했다.

여수시는 민선6기 도시비전으로 내세운 ‘지역경제 활력도시 건설’ 분야에서 인구증대와 더불어 지역 최대 현안 가운데 하나인 일자리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고군분투해 온 공로를 인정받았다.

시는 투자유치 전담부서인 투자유치과를 중심으로 전 직원이 투자유치 요원으로 전사적인 활동을 펼쳐 적극적인 투자상담과 현장 설명회 등 다양한 행․재정적 지원을 전개해왔다.

그 결과, 올해 제조업 및 관광개발 분야에서 19개 기업과 투자협약(MOU)을 체결했으며, 26개 기업의 투자를 이끌어 내 총 3조3366억원의 투자유치와 함께 796명의 고용창출 등 괄목할 만한 성과를 거양했다.

시상식은 오는 23일 전라남도 왕인실에서 ‘2014 전라남도 투자유치의 날’을 기념해 열린다.

특히 이날 시상식에서는 여수시 월하동에 석유류 등을 보관하는 철제용기 제작공장 유치 투자협약을 케이에스디㈜와 여수시․전남도가 공동으로 체결하게 된다.

이에 따라 향후 222억원의 투자유치와 55명의 고용창출 등의 효과가 기대되고 있다.

주철현 여수시장은 “내년에는 더욱 더 기업하기 좋은 투자환경을 조성하고, 전략적인 투자유치 마케팅을 추진할 계획이다”며 “화학․조립․기계․금속 및 해양․관광․휴양 등 고부가가치 산업 유치를 통해 세계적인 경기불황에도 불구, 가시적인 지역경제 성장을 일궈나가겠다”고 말했다.

문의 : 투자유치과 한숙영 ☎061-659-338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쓴이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