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의회, 여수박람회 특별위원회 구성

  • 기자명 서은희 (2721)
  • 조회수 600
글씨크기

 

사후활용방안 모색

지역민들의 의견 수렴 및 정부에 강력 건의


여수시의회(의장 박정채)는 19일 제159회 정례회 제4차 본회의에서 여수세계박람회장 사후활용방안 지원 특별위원회 구성 및 위원 선임의 건과 특별위원회 활동계획서 승인의 건을 의결했다.


여수세계박람회장 사후활용이 지역경제에 미치는 지대한 영향을 감안할 때 지역민들의 실질적인 의견이 반영되어야 한다는 점과 여수세계박람회 정신과 가치에 부합하는 사후활용 계획이 반영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특별위원회를 구성.운영하게 된 것이다.



▲ 여수세계박람회 사후활용방안 지원 특별위원회.



특별위원회는 9명으로 구성하였고 위원장으로는 정옥기 의원이, 간사로는 박성미 의원이, 위원으로는 고희권, 김양효, 김성식, 장광진, 박옥심, 오홍우, 김행기 의원이 선임되었으며, 내년 1월 1일부터 9월 30일까지 9개월간 활동에 들어가게 된다.


특별위원회에서는 ‘2012여수세계박람회재단’과 전남도의회 ‘여수세계박람회장 사후활용방안 지원 특별위원회’와 연계하여 사후활용방안을 모색하고 지역민들의 실질적인 의견을 반영한다.


또한 정부의 여수선언에 의한 여수프로젝트 추진을 강력 건의하고 정부가 주도하는 공적개발로의 전환 등 박람회 사후활용 계획을 수정 보완해 줄 것을 정부에 건의하는 한편, 박람회 정신과 가치에 부합하는 사후활용계획을 수립.요청해 나갈 방침이다.


여수시의회에서는 12월 5일, 여수박람회장 사후활용의 발판을 마련하기 위한 지역사회의 노력과 염원에도 불구하고 정부가 신규 사업예산 전액을 삭감한데 대하여 여수시민의 뜻이 담긴 여수박람회장 사후활용 촉구 건의문을 채택한 바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쓴이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