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해상케이블카 인기 ‘오르고’ 교통체증 ‘내리고

  • 기자명 곽행덕 (9290)
  • 조회수 457
글씨크기

 

12월 둘째 주말 1만3100여명 이용…이용객수 연일 최고치 기록
교차로 폐쇄 및 일방통행로 지정 등 교통체제 개선 효과 돋보여

전국 최초로 바다를 횡단하는 여수해상케이블카가 지난 2일 개통된 가운데 12월 둘째 주말 1만3100여명의 이용객수를 기록하면서 지금까지 총 3만9000명이 해상케이블카를 이용했다.

여수시(시장 주철현)에 따르면 지난 13일과 14일 각각 6,300여명, 6,800여명 등 이틀 동안 총 13,100명이 지난 주말 해상케이블카를 이용하는 등 이용객수가 연일 최고치를 기록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반해 당초 우려됐던 교통흐름은 평소와 다를 바 없는 원활한 수준으로 파악됐다.

이는 시가 의욕적으로 추진하는 돌산공원 주변 교통체계 개선사업이 효과를 거두면서 주․정차난 해소와 원활한 교통흐름이 이뤄지고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

앞서 시는 해상케이블카 개통에 따른 교통체계 개선 및 피크시간대 돌산대교 방면의 고질적인 정체현상을 해소하기 위해 교통체계 개선사항을 마련해 여수경찰서 교통시설안전심의를 거쳐 지난 12일부터 시행하고 있다.

개선안에는 국도17호선 교차로 2곳을 폐쇄하고 돌산회타운 진입부 및 돌산공원 내 일방통행로를 지정하는 한편, 돌산대교~구 우두출장소구간에 대해서도 주․정차금지구역으로 지정한 바 있다.  

이에 따라 돌산공원 진․출입 및 좌회전이 금지되며, 돌산대교에서 돌산공원 진입차량은 백초초등학교 앞에서 유턴 후 진입해야 한다.

또, 돌산공원에서 거북선대교 또는 돌산방면으로 진출하는 차량은 돌산대교 경찰초소까지 가서 회타운 진입로를 통해 우회하도록 유도하고 있다.

시는 돌산공원으로 직접적인 진․출입 및 좌회전이 금지됨에 따라 방문객들이 당장 불편을 느낄 수 있으나, 국도17호선의 차량 간 상충이 대폭 줄어들고 차로 재배분을 통한 도로용량 증대 등으로 교통흐름이 근본적으로 개선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성탄절과 연말연시 등 관광 성수기를 대비해 시는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실시하고 교통대책 개선방안을 검토해 나갈 계획이다.

여수시 관계자는 “이번 교통체계 개선으로 일부 시민들이 착오를 빚을 수 있다는 점을 예측하고 돌산공원 일대의 교통체계가 안정적으로 정착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홍보를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문의 : 교통행정과 류주현 ☎061-659-412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쓴이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